영어공부

강추 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 1 에피소드 1 강의 2 - 훈남, 훈녀 가족 행복의 비결

노롱뇽 2015. 6. 26. 19:46
반응형

본강의는 HBO에서 제작한 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1 에피소드1 으로 진행되는 영어 듣기, 말하기 강좌 입니다. 드라마 자체가 너무 재미있어 모두가 엄지척, 강추하는 미드이며, 함께 공부하시면서 듣기와 말하기에 조금씩 자신감을 찾아 가셨으면 합니다.


1. 지난 이야기

 지난 시간 우리는 미드 속 '을'의 인생을 잠시 엿볼 수 있었습니다. '갑'인 상관의 명령을 따라 사건 현장(?)으로 끌려가다시피 가게됩니다. 이렇게 억지로 사람을 부리면 '갑'은 행복할까요?

 사람이 무참히 살해된 현장에 대해 을인 두사람은 무언가 감이 오는 것 같은데, '갑'인 신입 상관은 아무것도 모르고 오로지 직업병에 이끌려 현장을 확인 하러 갑니다. - 두명의 부하를 억지로 대동하고 말이죠

 장벽(the wall) 너머는 그야말로, 미지의 세계이기 때문에 몸을 사리는 것이 기본 중의 기본일텐데, 처음온 '갑' 녀석이 '육갑'하는 장면까지 보셨습니다.  군대 다녀오신 분들은 공감하실 '신임 소대장'의 패기 였습니다.

여담이지만, 가끔 고참들과 신임 소대장과의 알력다툼도 볼만하죠...

그러나 밑에 있는 쫄병들은 요거 참 행복 끝, 불행 시작입니다. 어느 장단을 맞춰야 할지 줄타기를 매우 잘 해야 하거든요...


2. 잔소리

 '구경꾼' 싫어하는 영어를 한 주 동안 잘 위로해주시고, 놀아 주셨습니까?  이 놀이를 저는 '공부(工夫)'라고 부릅니다.  중국 사람들은 저 단어를 '쿵푸'라고 읽습니다. 일찌기 정자라는 분께서 '논어를 읽기 전과 후가 같다면 논어를 읽은 것이 아니다'라고 하신 적이 있습니다.  


程子曰 今人不會讀書 如讀論語 未讀時是此等人 讀了後又只是此等人 便是不曾讀


- 정자왈 금인불회독서 여독논어 미독시시차등인 독료후우지시차등인 편시불회독


- 정자가 말했다. 지금 사람들은 책을 읽을줄 모른다. 

논어를 읽는다고 할 때, 

읽기 전에도 이 정도 사람이었고, 읽고난 뒤에도 여전히 이 정도 사람이라면 

이것은 제대로 읽지 않은 것과 같다.


왕좌의 게임 시즌 1 에피소드 1 강의 1을 보기 전과 본 후가 같다면 여러분은 1강을 듣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 잘 가져다 쓴다...


 즉! 영어는 머리가 아닌 쿵푸처럼 몸으로 하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제 강의는 다시 강조하지만 구경하지 마십시오. 연습 없이, 공부(쿵푸) 없이 [강의 2]로 넘어오셨다면, '뒤로가기'를 누르셔서 [강의1]을 연습, 공부(쿵푸)하고 오시거나 아래를 클릭해서 연습 후(1주일 후)다시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무료강의에다 아무 회차나 골라서 볼수 있다고 해서 아무렇게나 보고 떠나는 그런 싸구려 강의는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애써서 만들었어요(비록 완벽하진 않아도)


2015/06/24 - [좋은영어습관/바른 청취] - 왕좌의 게임 1X01-01 ; 미드로 영어 청취 - 을의 인생


그러나 쿵푸가 싫어 지금 X를 누르고 나가신다면, 여러분의 미래는 아무 것도 달라지지 않습니다.


3. 오늘의 스토리

말씀드린바, 저작권을 신경쓰다보니, 이미지는 최대한 줄이기로 하였습니다.

사건 현장에 왔으나...사건 현장에 왔으나...


훈남 삼총사의 즐거운 활쏘기 - 존스노, 롭스타크, 브랜스타크훈남 삼총사의 즐거운 활쏘기 - 존스노, 롭스타크, 브랜스타크

 

 세명의 정찰대원이 사건 현장에 도착했으나, 누가 치운것 마냥, 사건 현장은 깨끗하기만 합니다. 그동안 무슨 일이 생겼을까 해서 다시 흩어져 정찰을 하는 동안 백귀(White Walker)가 나타나 정찰대원들을 사냥합니다...


 한편 북부의 영주(혹은 왕) 스타크의 성 Winterfell에서는 훈남들이 모여서 활쏘기를 연습하고 있고, 훈녀들은 모여서 바느질 연습을 하고 있는 훈훈한 장면이 펼쳐집니다. 행복한 가족이죠.

훈남, 훈녀들이 어떻게 노는지 한 번 확인해 볼까요?

실제 미드를 보시면 행복해 보이는 스타크 부부의 모습도 보입니다. 흐뭇하게 훈남 아들들을 바라보는 모습이 정말 행복해 보이는데, 비결이 뭘까요?

여러분 만의 가족 행복 비결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셔도 좋겠습니다.


4. 음원 처음 듣기

먼저 얼마나 잘 들리는지 음원을 듣고 확인해 보세요

어떤 부분이 잘 안들렸더라도, 고민하지말고, 다 들렸더라도 자만하지 말고, 동영상을 통해 '오연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영어를 내 뱉고 싶으시다면 아무 생각 없이 연습하셔야 합니다.  



5. 동영상 강의

제 필살기 '오연속' 강의를 통해 '공부'해보도록 해요~!


6. 대본

 동영상을 보셨다면 이제 '오연속'으로 연습하는 것은 필수 사항입니다.  '오연속 쿵푸'는 여러분을 확실히 달라지게 합니다. 'Doer'가 되어 영어를 정복하는 날까지 '오연속'부탁드립니다.


01 Your dead men seem to have moved camp.

02 They were here.

03 See where they went.

04 What is it?

05 Go on, Father's watching.  And your mother.

06 Fine work, as always Well done. 

07 Thank you.

08 I love the detail that you've managed to get in these corners. 

09 Quite beautiful

10 And which one of you was a marksman at ten.

11 Keep practicing, Bran.  Go on.

12 Don't think too much, Bran.

13 Relax your bow arm.

14 Quick Bran, Faster.

15 Lord Stark.  My lady.

16 A guardsman just rode in from the hills.

17 They've captured a deserter from the Night's Watch.

18 Get the lads to saddle their horses.

19 Do you have to?

20 He swore an oath, Cat.

21 Law is law, my lady.

 

 충분히 읽고, 억양이 잘 연결되면서 빠르게 읽으실 수 있게 되셨다면, 음원을 다시 들어보면서 어떤 문장에 연습이 더 필요할지 확인해보세요.


7. 음원 다시 듣기


8. 강좌 후기

 다시 말씀드리지만 강의는 1주 동안의 연습 기간이 필요합니다.  대충대충 넘어가시면 여러분의 영어 실력도 '대충' 늡니다. 열심히 해주시고, 또한 해보시다가 잘 늘지도 않고, 제 강의가 사기로 느껴지시면 고민 말고 빨리 그만두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빼앗고 싶은 마음은 추호도 없습니다.  


다만 기대하는 것은 우리나라 훈남, 훈녀들이 영어로 자유롭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그 날을 꿈꾸며 잔잔한 대한민국영어 시장에 작은 파문하나 일으켜 보고자 함이오니, 제 작은 소망에 부응하는 연습만 부탁드릴 뿐입니다.

제 강의로 공부하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제 강의 듣기만 해도, 제 마음 속엔 벌써 훈남, 훈녀이십니다. - 나이, 성별 불문, 무조건!!


지금까지 훈남, 훈녀 만들어 주는 강추 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 1 에피소드 1 강의2'였습니다. 

다음 주에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