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목) 소리 없는 감옥 ; 선입견과 편견 - Today's Listening 44

노롱뇽 2015. 12. 17. 09:48
반응형

1. 잔소리

 편견의 시선은 사람을 죽일 수도 있습니다. 정말 이상해서 갖게 되는 시선도 있겠지만, 실제로는 아무것도 아닌데 갖게되는 편견은 정말로 사람을 힘들게 하죠? 여러분은 어떤 편견이 있나요? 전 공부 못하는 아이들에 대해 편견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입으로는 그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이 보람되다고 말은 합니다만, 정말로 가르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 아이들은 공부는 어려운 것, 정말로 재미 없는 것이란 편견을 가지고 있어 이것을 깨는데 엄청난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그 과정에서 오는 어려움이 가르치는 행위를 힘들게 하는데요.


저는 책에서 한 알러지를 가진 여성이 편견을 내려 놓음으로 알러지가 고쳐진 예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 여성이 가졌던 알러지는 심리적 저항이었던 것이죠.


혹 여러분은 영어에 대한 편견이 있지는 않으신지요? 영어도 한국어와 마찬가지로 언어입니다. 다만 대한 민국에서는 시험으로 인식되기에 무조건 잘 해야하고, 잘 하지 못하면 부끄러운 것이란 편견이 있을뿐입니다.


2015/10/14 - [01좋은영어습관/바른 생각] - 영어가 안 되는 5가지 이유 - 대한민국 영어를 고발하는, 영어는 특별하지 않다!


영어에대한 편견이 강하시다면 위의 글을 꼭 읽어보세요~!


2. 오늘의 이야기

 형아의 만행으로 동생도 그럴것이라는 엄청난 편견에 시달리는 한 동생의 이야기 입니다. 초반엔 엉뚱한 싸움에 휘말리기도하구요. 어떤 이야기 인지 잘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3. 음원 처음 듣기



4. Comprehension Quiz

ⓐ 주인공의 인생을 망치고 있는 사람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 지금은 어떤 시기입니까?


5. 해썰 강의



6. 음원 다시 듣기



7. 강의 후기

영어 공부하다보면 넘어야 할 산이 한 두 개가 아닙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넘어보시겠습니까?

제가 힘 닿는데 까지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서요~! 

우선은 귀뚫고!

다음은 뇌바꾸고!

마지막으로, 그들의 문화를 정복하고!


지금은 귀뚫기 진행중인 것 아시죠?

열심히 그들의 소리에 주파수를 맞춰보세요~!

이상 투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