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월)혼자서도 할 수 있는 영어로 생각하기! ; 교회에선 쉿해요~

노롱뇽 2016. 1. 19. 10:34
반응형


Image comes from - https://pixabay.com/ko/%EC%A0%84%EB%9E%B5-%EC%8A%B9%EB%A6%AC-%EC%B1%94%ED%94%BC%EC%96%B8-%EC%9A%B0%EC%8A%B9-%EC%8A%B9%EC%9E%90%EB%8A%94-prevx-%EC%B2%B4%EC%8A%A4-%EA%B2%8C%EC%9E%84-1080533/


참으로 오랫만에 뵙습니다. 한 달만에 돌아왔네요~! 마지막 강의를 올린 날짜가 12/18일 이니까요.


2015/12/18 - [01좋은영어습관/바른 청취] - (금) 전문가야 전문가인척 하는 거야? 설레발 주의 - Today's Listening.


1. 잔소리

 제가 없는 동안 열심히 오연속 하셨나요? 그래도 몇 분은 꾸준히 연습해주신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 부정기적이지만 꾸준히 100강을 채우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많은 강의를 한 번에 들이대니까 여러분들도 처음부터 차근히 하지 않고 아무거나 몇개 해보다가 그만 두시는 경우가 있는데, 제발 1강 부터 차근히 입에 익히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그래야 영어의 소리가 자알 들리는 경지에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그 경지에 다다라면 바로 영어로 생각하는 단계로 넘어가서 공부하시도록 안내해 드리죠!


생각, 생각, 생각, 생각, 신X카X~! 

가 아닌, 좋은 영어 습관! 입니다. 영어로 생각하시려면 좋은 영어 습관에서 계속 공부해주시길!


2. 오늘의 이야기

 오늘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서핑연습하는 서핑광을 교회로 모셔오는 장면이 나옵니다. 영어를 듣다 보면 때로 우리를 괴롭히는 것이 사람의 이름들입니다. 대부분의 이름은 듣보잡(듣지도, 보지도 못한 잡것의 약어)인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가 이름하면 '철수, 영희'가 가장 먼저 떠오르 듯, 영어어 이름도, Tazan, Jane정도만 떠오르신다면 영어 이름은 영어 듣기의 쥐약이 되는 경우가 많죠~ 오늘 음원에 나오는 이름들은 'Bathany', 'Noah', 'Timmy' 가 등장하네요. 이름듣고, 이게 뭘까 고민하지 마세요~!


3. 음원 처음 듣기



4. Comprehension Quiz

ⓐ 전반부에서 남자가 여자에게 가자(Let's go)라고 한 후 뭐라고 했나요(영어로)?


ⓑ 마지막 말을 한 여자(엄마)가 딸의 특기가 뭐라고 했나요(영어로)?



5. 해썰강의

강의 중에 언급한 영어로 생각하기는 바른 독해로 이동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음원 다시 듣기



7. 강의 후기

강의를 지속하는 능력, 참 중요하네요. 잠시 쉬었다가 다시 시작하려니 어려움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도 제 강의를 기다리시는 분들을 위해 용기를 내어 다시 시작합니다. 올해 또 좋은 일이 많이 생길 것 같은 예감으로 여러분들에게도 영어에 대한 좋은 일이 많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계속 강의를 올릴 예정이니 꼭, 꼭 올해는 영어 소리 정복, 영어 생각정복, 영어 원서 정복의 꿈을 이뤄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