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왕좌의 게임 1X10-04 ; 떡밥 많은 미드 - 애완동물 입양하는 방법

노롱뇽 2015. 7. 15. 00:03
반응형

1. 지난 이야기

 지난 시간, 로버트와, 스타크의 기나 긴 자기 소개를 들으셨습니다. 물론 강의에서는 들어냈습죠.  그런 긴 자기 소개를 연습하느니, 더 좋은 표현들이 많으니 다른 표현들을 연습하는 것이 좋겠다라는 판단이었구요. 10살인 브렌에게 참으로 자상한 아버지 스타크와 형 존스노를 만나 볼 수도 있었습니다.  어머니 캐틀린은 놀랬던 것과 다르게 이집 남자들 부드럽습니다. 


여러분도 지난 시간 영어에게 자상하게 대해주셨지요? 애인처럼 늘 옆에 끼고, 이야기 해주고, 기억해주십시오.  그러기 위해 요것도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늘 영어로 생각하고 말하는 방법<<


1강부터 차례로 보셔야 합니다(반드시)


2. 잔소리

 벌써 네번째 시간이네요.  벌써 다음 강좌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와 여러분의 영어가 자유로와지는 날을 꿈꾸며, 전국민이 영어를 한국말하듯 말하는 날이 오길 바라며 강의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학교와 학원에서 그토록 열심히 하는 번역과 통역 - 수준 자체는 번역과 통역이라고 말하기 거시기 합니다만 - 은 전문가 영역 입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의 학교 영어는 사상누각이란 말입니다. 


왜 통역사와 번역가가 있겠습니까?


저들은 고소득층 입니다.(제가 잘모르고 하는 소리일수도 있으나)
그런데 저 사람들이 해야하는 공부를 중학교 때부터 충실히 연습시킵니다.  그런데 사상누각이라고 말씀드린 이유가 이것입니다.  중고생에게는 저게 너무 어려운 것입니다.  모두 통번역사가 될것도 아닌데, 전국민을 통번역사로 만들려 하니 대부분이 영포자가 되는 것이고, 영어가 외계어 반열에 오르는 것입니다. 
미국 거지도 하는 말을, 미국 개들도 영어로 짖는 것을 왜 우리가 못한단 말입니까?  처음부터 너무 어렵게만 접근하기 때문입니다. 
 선수는 축구만 즐기면 됩니다.  전술? 전략? 선수교체 시기? 이런 거 걱정하는게 이상한 것입니다.  그냥 플레이하면 됩니다.  더구나 국대가 아니라, 동네에서 친구들과 축구하는 수준이면, 오늘 경기가 재미있으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다 더 재미있으면 그때, 선수가 되면 됩니다. 
 우리는 이런 것을 깡그리 무시하고, 처음부터 국대능력 + 감독능력 까지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 수많은 어휘와 문법을 활용하여 얼마나 유창하게 원어민들과 대화할수 있습니까?

3. 오늘의 스토리


커다란 사슴과 다이어 울프의 죽음커다란 사슴과 다이어 울프의 죽음


 저작권 관련 글을 읽었습니다. 제가 저작권 침해를 많이 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중대 결정을 하였습니다. 이미 만들어 놓은 강좌들은 너무 아까와서, 두 번째로 시간이 많이 걸려서 일단은 손대지 않을까 고민하고 있고, 나머지는 이렇게 수정하는 과정에서 좀 저작권에 걸리는 것을 최대한 내리고 - 사진 제거, 음원 제거(음원은 원음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인용'하는 방향으로 가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 로드릭이 제게 한마디 했거든요. 'Law is Law!'

그리고 시간 나는대로 이미 제작한 강좌도 조금씩은 손보려 합니다. 다만 공부하시는 여러분께 누가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해해주세요... 


 아무튼 오늘은 탈령병을 처형하고 돌아오는게 길가에 떡밥이 가득합니다. 왕좌의 게임에는 각 가문마다 sigil이 있는데 바라테온 가문의 sigil은 사슴, 스타크 가문의 sigil은 늑대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슴이 길 바닥에 피흘리며 쓰러져 있고, 늑대는 저만치 계곡 쪽에 몸을 숨기고 쓰러져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늑대의 새끼들은 살아서 어미 주변에서 낑낑대고 있었습니다. 

 장벽 남쪽에는 없었던 늑대가 나타나 죽어있는 기묘한 광경가운데, 브렌은 새끼들이 귀여워 눈을 떼지 못합니다.  애완동물 입양에 관한 오늘의 이야기 만나보실까요?


4. 음원 처음 듣기



 편안하게 어떤 말이 들리는지 안들리는지 느끼시는 정도만 되면 됩니다.  동영상 강의를 듣고 나면 95%이상 들리게 되니 부담 갖고 듣지 마세요~


5. 동영상 강의


6. 대본

 처음 듣기와 동영상 강의로 어느 정도 감을 잡으셨다고, 대본 낭독을 무시하시면 '평생 구경꾼'이 됩니다. 지금 당장 큰소리로 오연속 하세요!


01 Our way is the old way?

02 The man who passes the sentence should swing the sword.

03 Is it true he saw the white walkers?

04 The white walkers have been gone for thousands of years.

05 So he was lying?

06 A madman sees what he sees.

07 What is it?  Mountain lion?

08 There are no mountain lions in these woods.

09 It's a freak.  It's a dire wolf.  Tough old beast.

10 There are no dire wolves south of the Wall.

11 Now there are five.

12 You want to hold it?

13 Where will they go?  There mother's dead.

14 They don't belong down here.

15 Better a quick death.  They won't last without their mother.

16 Right.  Give it here.  No!

17 Put away your blade.

18 I take orders from your father, not you.

19 Please father!  I'm sorry, Bran.

20 Lord Stark?  There are five pups.

21 One for each of the Stark children.

 

7. 음원 다시 듣기



8. 강좌 후기

 강좌를 재 편집하면서 동영상 강의도 다시 들어보고 있는데 정말로 안습이네요.  여러분의 인내와 이해가 필요합니다.  잘 들어주시고, 강의의 취지인 여러분이 직접 입을 벌려 연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주시면 좋겠습니다.  또 한 가지는 마치 아이처럼 '오연속 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영어 선생님들이 원어민의 소리를 그대로 흉내내라 고 가르치면서 어떻게 하는 것이 원어민의 소리를 그대로 흉내내는 것인지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유일의 원어민 억약강의(제대로 미쳤습니다), 바른 청취를 사용하여 원어민의 소리를 따라잡아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빈칸 이론  (0) 2015.07.18
바른 독해 006 sleep  (0) 2015.07.15
바른 독해 005 shake hands  (0) 2015.07.13
밧줄 이론  (0) 2015.07.09
영어 사전 0001 ; be  (4) 2015.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