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왕좌의게임1X01-18 ; 미드 영어 - 침실 뒷 담화와 고민하는 네드

노롱뇽 2015. 10. 5. 21:44
반응형

1. 지난 이야기

 윈터펠에서는 로버트일가를 맞이하여 - 그러나 실제로 로버트 바라테온 가문에 속한 사람은 로버트 뿐입니다. - 라니스터와 함께 연회를 진행합니다. 여기서 산사와 서세이가 만나기도 하고, 네드와 제이미가 만나기도 하지요.  하지만 두 만남 모두 유쾌하지는 않습니다.  한 쪽은 정략적인 만남, 또 다른 한 쪽은 앙숙의 만남이었으니까요? 뭔가 터질 것만 같은 두 원수(늑대와 사자)의 위험한 지뢰밭 위의 만남이 지난 시간의 이야기 였습니다. 이 화약고같은 곳에도 밤은 찾아 옵니다.  밤에도 긴장이 계속 될지, 아니면 평안히 잘 수 있을까요?


2. 잔소리

 아직도 대한민국은 영어로 시끄러운 곳이 많습니다. 수능도 마찬가지구요. 수능이 영어(외국어 영역)면에서 물수능이 될거라는 발표로 또 난리가 났습니다...


...만, 영어가 쉬워지는 것에 어느 정도 찬성하는 1인입니다. 쉬운 말도 못하면서 어려운 영어를 한국말로 '독해'(거꾸로 읽어보세요) 하고 있는 한국 학생들이 참으로 민망하고, 안 돼 보입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말하고 듣기가 된 후에 읽고, 써도 되는 것을 처음부터 읽고, 읽기위해 엄청난 단어와 문법을 암기한 후 한국말로 재조립하는 모습이란 너무 힘들어 보이고, 생각만해도 머리가 아픕니다. 

 적어도 여기오시는 분은 그런 악순환의 고리에서는 벗어난 분들(대학생이상)이라고 생각하고 강의 합니다.  머 중고생이 와서 들어도 좋은 강의(? ; 지자랑 병(지랄병)이 도졌습니다) 라고 생각하지만, 고3까지는 자제 해주실 것을, 제가 대한민국을 뒤집기 전까지는 고3까지만 참아주시길 부탁드려요.  말릴 맘은 없습니다(요게 진심). 

제가 여러분에게 바라는 한가지 뭐죠? 네 '오연속'입니다. 한 문장도 빠짐 없이 오연속 해주실것을 가안저얼히 부탁드리며, 유튜브도 되도록 '구독'을 해주심이...


죄송합니다.


홍보는 마치고, 아무튼 제 강의를 따라오시다 보면 어느 덧 굉장히 향상되어있는 자신을 느끼실 수 있고, 또, 자신감도 생깁니다.  영어가 안 되는 이유에 대해 쭈욱 말씀드려왔던 것을 정리해보면


1) 잘 못 배웠기 때문이다(일본인 교사에게, 외부요인)

2) 연습하지 않아서, 공부하지 않아서 이다(내부요인)


으로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당장 오연속 쿵푸하십시오


그리고 지금 구독하지 않으면, 삐질지도 모릅니다.(또 시작이다...)


3. 오늘의 스토리

로버트, 돼지자식, 끊임없이 먹드라구요...로버트, 돼지자식, 끊임없이 먹드라구요...


루윈이 왔습니다.루윈이 왔습니다.


전갈이 왔습니다.전갈이 왔습니다.


동생분이 보내셨어요.동생분이 보내셨어요.


얘가 왜 이어리에 있지?얘가 왜 이어리에 있지?


언능 태워야해!언능 태워야해!


존아린이 라니스터가문에게 살해당했데요존아린이 라니스터가문에게 살해당했데요


설마, 지금 남편의 죽음으로 정신이 없어서...설마, 지금 남편의 죽음으로 정신이 없어서...


그럴리가요?  저편지를 다른사람이 먼저 봤다먼 내 동생은 사형감인데 그럴리가요? 저편지를 다른사람이 먼저 봤다먼 내 동생은 사형감인데


편지가 사실이라면 영주님이 왕을 지켜주셔야 하지 않을까요?편지가 사실이라면 영주님이 왕을 지켜주셔야 하지 않을까요?


로버트에 대한 뒷 담화와 더불어 킹스랜딩에 안 가는 것으로 다 마무리 된줄 알았는데, 갑자기 이어리에서 캐틀린의 동생(리사)에게서 전갈이 날아옵니다. 그 전갈에는 자신의 남편(존아린)이 라니스터 가문사람들에게 살해당했다고 쓰여져 있고, 왕이 위험하다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이에 루윈 할아버지는 왕에게는 지금 영주님 같은 보호자는 없다는 빼도박도 못할 말을 해버리니 네드는 다시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갈까, 말까...?'


4. 음원 처음 듣기

 음원을 들으시면서 전반적인 분위기와 내용을 파악해 보세요(해석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5. 동영상 강좌


6. 대본

01 He only stops eating when it's time for a drink.

02 It's Maester Luwin, my lord.

03 Send him in.

04 Pardon, my lord, my lady.

05 A rider in the night from your sister.

06 Stay.

07 What's she doing at the Eyrie?

08 She hasn't been back there since her wedding.

09 What news?

10 She's fled the Capital.

11 She says Jon Arryn was murdered.

12 She says Jon Arryn was murdered by the Lannisters.

13 She says the king is in danger.

14 She's fresh widowed, Cat.

15 She doesn't know what she's saying.

16 Lysa's head would be on a spike right now if the wrong people had found that letter.

17 Do you think she would risk her life, her son's life if she wasn't certain her husband was murdered?

18 If this news is true and the Lannisters conspire against the Throne, who but you can protect the king?

19 They murdered the last Hand.

20 Now you want Ned to take the job?

21 The king rode for a month to ask for Lord Stark's help.

22 You swore the king an oath, my lord.


늘 눈으로 보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오연속 해주시고, 안들리는 부분이 어디인지 다시 음원을 들어보시면서 확인해 보세요.  그 후엔 다시 오연속 해야 하는 것 아시죠?  

 

7. 음원 다시 듣기


8. 강좌 후기

 전 강좌 날려 먹기의 1인자 입니다.  오늘도 열심히 준비하다가 저장을 안하고 밖에 나갔다와서 써놓은 강의와 그림이 다 날아갔습니다(훨훨~!) 이제는 그만 할때도 됐는데(벌써 4개월째 입니다) 아직도 이 모양 입니다. 그래도 일주일에 한 번은 강의를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응원해 주실 꺼죵(저 미친애교, 저이럼 안됨미다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