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올해는 영어 공부 끝내고 싶은데 이 영상을 한 번도 안봤다구요?

노롱뇽 2020. 12. 26. 16:52
반응형

     새해 소원으로 영어 완전 정복, 올해는 영어 공부 끝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작성했습니다. 끝까지 읽으시면 누구나 영어 공부의 희망을 찾으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영어 공부 끝내고 싶은데 잡지 못한 방향성

     영어공부를 끝내고 싶은데 아직 어려움을 느끼는 가장 큰 이유는 영어 공부 방향을 못잡아서 그렇습니다. 어떤 공부를 할까 마음을 굳게 먹어야 하는데, 지금 당장 원어민 바이어 만나서 협상을 해야 하는데, 토익학원에 다니고, 문법책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원어민과 소통이 안되면 토익학원, 문법 학원부터 등록합니다. 정말 엉뚱한 선택이죠.

 

     영어 점수가 필요한데, 회화학원다니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이 정말로 필요한 영어의 영역을 파악하고, 정확한 방향을 잡는 것이 필요합니다. 영어를 가르치다보면, 영어 점수만 필요한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런 분들은 괜히 회화에 목숨 걸지 않아도 됩니다. 결론은 본인이 필요한 공부만 하면 된다는 거죠. 남들이 한다고 불안함에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낭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영어 공부 끝없는 이유 : 흐릿한 목표

     제 꿈은 누구나 초, 중, 고등학교만 나와도, 영어에 어려움이 없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입니다. 모든 한국사람이 원어민과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고 싶습니다.

 

     제 목표 명확하죠? 하지만, 영어 공부하시는 분들의 대부분 목표가 부정확합니다. 많은 분들이 말씀하십니다. '잘하고 싶어요', 네, 마음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얼마만큼'이란 게 없습니다. 정확한 수치도 없습니다. 그냥 잘하고 싶으면 얼마나 공부해야 할지 가늠이 안됩니다. 영어공부 끝을 내려면 확실한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영어 공부 끝없는 이유 : 작심삼일

     영어 공부의 목표와도 관련이 있지만, 발전도를 체크할 수 없으면 언제든 그만 둘수 있는 게 영어 공부입니다. 늘었는지 아닌지 눈에 보이질 않거든요. 그렇다보니 작심삼일이 다반사입니다. 혹시 발전도가 눈에 보인다면 영어공부에 포기는 줄어들지 않을까요? 여기 게임처럼 발전도를 확인할 수 있는 게이지가 있습니다.

 

     바로 여러분이 알고 있는 문장의 수! 지금 종이를 꺼내 알고 있는 문장을 쫘악 다 적어보세요. 쓰는 게 어렵다 싶으시면 휴대전화 녹음 기능을 켜고, 생각나는 영어 문장을 다 말해보세요. 그리고 개수를 세보는 거죠. 그 개수가 여러분의 영어 실력입니다. 저는 100 문장 단위로 레벨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100 문장이 레벨 1, 200 문장이 레벨 2 이런 식으로요. 과연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의 영어 레벨은 얼마일지 궁금하네요.

고마운 댓글들

   

     영어 문장량을 늘려 영어 공부를 완전히 끝낼 힌트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영상을 쭉 보시고, 이러면 문장을 늘릴 수 있겠다 싶으시면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중 하나만 해주시면 됩니다. - 장담하는데 영상을 끝까지 보시면 영어 문장을 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말은 못해도 웅얼거리고 있을거란 장담을 드립니다. 좋은 영상이거든요^^

 

https://www.youtube.com/watch?v=VKrFjASMThs&list=PLdHxyrZDc7r8y0DOoPyQOqcqbT-vLsUz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