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왕좌의 게임 1X01-20 ; 미드 청취 ; 사랑을 위하여~!

노롱뇽 2015. 10. 15. 15:19
반응형


1. 지난 이야기

 네드의 고민은 깊어가고, 보내지 않으려는 캣의 고민도 깊어만 갑니다. 웨스테로스의 고민이 깊어 갈 무렵, 바다 건너 핀토스에도 고민의 물결이 가득하기만 합니다.

비세리스 ; 나 언제 내 왕좌를 찾을 수 있지?

대너리스 ; 나 이결혼 안 하면 안될까?


 그러나 대너리스도 고향에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더 크기에 희생을 감수 합니다. 

야만인 드로고와의 결혼...


2. 잔소리

 벌써 마지막 강의에 다달았습니다. 지금까지의 동영상길이를 합치면 약 15분이라 치고, 20강이기 때문에 300분에 이릅니다. 5시간짜리 강의죠...

그런데 여러분이 말하고, 쿵푸한 시간은 매 강의당 2번씩만 반복했으니 실제 여러분이 해야 할 것은오연속(평균 약 100번의 낭독) 50배에 달합니다. 

250시간을 영어로 이야기 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20주간 달리셨으니 일주일에 12.5시간

일주일은 6일(강의를 보시면 하루 쉬란 말씀드렸습니다)이니 약 하루 1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하셨어햐 하는 시간입니다.

대충 하는 영어로 무언가 해보려고 하지 마십시오.

꼼수는 여러분 인생의 받침대를 점차 무너뜨리고 맙니다. 항상 정공법을 택하시길!


3. 오늘 이야기

 시즌1, 1편의 대단원의 막이 내립니다. 네드는 절친이자 왕인 로버트를 보호하기로 마음을 먹고, 수관을 맡아달라는 부탁에 'yes'를 합니다.


 방문 첫 날은 술판, 둘째 날 요청을 허락하고는 사냥을 나가는 이 동네 남자들...

그런데 사냥을 나가지 않은 '비'자 붙은 두 남자가 문제를 일으킵니다...





남자 1 ; 사냥은 안나가고, 외딴 망루에서 친누나와 도덕적 만남을 갖고 있다.

남자 2 ; 사냥무리를 보내고, 망루를 오르는데 계단 버리고, 정상적으로 벽타고 오르고 잇다.


이 둘의 잘못된 만남으로 첫단추가 잘못 끼워지면서 왕좌의 게임 시즌1이 막을 올립니다.

이 이후의 스토리도 무척 흥미진진하니 '구해서'보세요

다른 방법으로는 요즘 케이블에서 방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찾아서'보셔야죠...

도움을 드릴 수 없어 죄송합니다...(꾸벅)


4. 음원 처음 듣기

 집중해서 들으시되, 무슨 뜻인지 알려고 하지말고, 발음 하나하나에 집중해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5. 동영상 강의



6. 대본

오연을 하는 도장(훈련소, 체육관)입니다. 확실히 오연속 하시기 바랍니다.


01 Make him happy.

02 Do you know the common tongue?

03 Is "no" the only word that you know?

04 Rough night, imp?

05 If I get through this without squirting from one end or the other it'll be a miracle.

06 I didn't pick you for a hunter.

07 The greatest in the land, my spear never misses.

08 It's not hunting if you pay for it.

09 Are you as good with a spear as you used to be?

10 No, but I'm stil better than you.

11 I know what I'm putting you through. Thank you for saying yes.

12 I only ask you because I need you.

13 You're a loyal friend. You hear me? A loyal friend. The last one I've got.

14 I hope I'll serve you well.

15 You will. And I'll make sure you don't look so fucking grim all the time.

16 Come on, boys, let's go kill some boar! / Come on, you.

17 Stop! / Are you completely mad?

18 He saw us. / It's all right.

19 I heard you the first time.

20 Quite the little climer, aren't you?

21 How old are you boy? / Ten

22 The things I do for love. 


7. 음원 다시 듣기


8. 강의 후기

기나긴 4개월의 제작기간이 끝났습니다. 시원 섭섭하지만, 지금 부터 전체 게시물과 강의를 조금씩 손봐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휴식(?)기로 생각하고 다음 강의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여전히 여러분들께 부탁드리는 것은 꾸준함 입니다. 그러나 무식하게 열심히 하지 마시고, 제 강의를 들으시면서 이게 아닌데 싶으면 과감하게 버리시라는 겁니다. 전 안 되는 강의로 사람들을 붙들고, 이 방법이 진리입니다를 외치고 싶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대한민국의 영어 학습법이란 학습법은 다 거쳤지만, 맞는 것 같은 것도 있고, 아닌 것 같은 것도 있었다는 거죠.

 그리고 사람마다 귀가 발달한 사람, 눈이 발달한 사람이 있어. 제 강의 처럼 청취로 했을 때, 빨리 느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열심히 읽으면서 느는 사람도 있다는 겁니다. 


궁극적으로는 같은 것이지만 민감한 분들은 해도해도 안된다는 느낌이 들면 바로 다른 방식으로 바꾸시길 강추해드립니다.


참 제 강의의 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강의들이 간과하는 부분이기도 한데, 결국 영어도 그 끝은 독서입니다. 영어로 아무리 (나쁜 말 좀 하겠습니다) 나불거려도, (지식의) 깊이없는 사람은 어디가나 무시당합니다. 원서를 읽음으로서 지식과 언변이 더 깊어지고, 원어민 스러워집니다. 

나는 영어 좀 되는데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영어 원서 낭독을 시작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뽀나쓰! 전체 듣기 음원입니다. 받으세요~! >>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