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영어습관시즌1/바른 청취

(월)미팅에서 이런 농담해도 돼? - Today's Listening 06

1. 잔소리

후------------------------

게시물 날려먹은 블로거의 한.숨.

.

.

.

바람쐬고 왔습니다.

게시물 다쓰고, 첨부할 것 다 첨부하고, 글씨 색, 크기 다 조정하고, 자료 하나 넣을게 있어서 브라우저 다른 탭을 누른다는 것이...

퐝당...

바람쐬고 왔습니다. 아니 비맞고 왔습니다.

아, 슬프다...


제가 여러분에게 뭐 바라는지 아시죠...?

그것만 해주신다면,그냥 이 슬픔은 잊겠습니다.


전 강의에서 여행과 독서에 대해 언급하면서, 영어 공부의 종착점이 바로 원서 독서 라고 말씀드렸는데 기억이 안나십니까?


>>강제 소환<<


보고 오세요!!!


그럼 어떤 책을 읽을까요?

쉬운 책 한 권 골라 봤습니다. 이 책을 읽으실땐, 한 번이 아닌 오연속으로 읽어서 자연스러워지면 그 때 내려 놓는 것입니다. 책도 오연속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feat.김상중)

언제쯤 이 오연속이 끝날까요?


(생각하실 시간)

(생각하실 시간)

(생각하실 시간)


외국인을 만나 자연스럽게 한 두 마디 나오더니, 언젠가 부터 영어로 생각하고,영어로 바로바로 말하는 때가 되면 그때 접으셔도 됩니다.

영어로 어떻게 생각하냐고요?

제 >>바른 독해<< 강의를 보세요.

그리고, 원어민 친구가 없어서 영어 말하기로 자신의 실력을 측정해 보실수 없을 땐, 차라리 전화 영어라도 하라고 말씀드렸습니다.


2015/10/26 - [01좋은영어습관/바른 생각(문강)] - 효과적인 영어 실력 업그레이드 비결 - 대화 상대가 필요해!


이제 다 접고 추천 도서 한 권 말씀드립니다.

달아저씨의 [마술 손꾸락]입니다.

사전 찾지 말고, 그냥 오연속으로 읽으시길 부탁드리며 잔소리 마칩니다.



2. 오늘의 이야기

미팅가면 처음 보는 분과 무슨 이야기를 나누시나요(정말 궁금)? 전 태어나서 미팅이란 걸 한 번도 해보지 못했답니다. 항상 주변에서 제 짝을 찾아서 사귀다 보니 그랬네요. 그래서 모르는 사람에게는 말을 잘 걸지 못하기도 하죠. 혹 저를 길에서 알아봤는데 모른척 하고 지나가면 '부끄러운가부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저 효자입니다. 

엄마가 낯선 사람하고 말하지 말래요!


오늘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를 통한 이혼남과 노오오오오오처녀의 첫만남에서 나눈 대화의 일부입니다. 대충 감이 가시면 선수!


3. 음원 처음 듣기

 분명히 말씀드릴수 있는 것은 이 음원을 드리면서 절대로 이해하려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 강의를 하는 목적을 이해하시면 제가 의도하는 결과가 나타나겠죠? 제가 의도하는 바는 '영어 소리 흉내내기 대회'에 참여할 목적으로 들으시라는 말입니다. 

1) 열심히 듣기

2) 해석하기

3) 해석한 것을 바탕으로 영작하여 다시 말하기

를 하려고 하니, 모르는 단어가 단 하나로 끼어있어도 2)번이 막히고, 3)번은 언감생심이 되고 맙니다.


그러나 

1) 열심히 듣기

2) 흉내낼 목적으로 소리만 듣기

3) 못따라하면 말기


그냥 못따라하면 마는 겁니다. 머리 속에 남은 해석을 바탕으로 뭔가 해보려고 하는 것은 제 강의의 의도가 아닙니다. 그냥 코메디언이 되십시오. 흉내내서 놀릴 목적으로 흉내내십시오. 다시 말씀드리지만 '흉내내기 대회'를 준비하는 것 처럼 흉내내보십시오.



4. Comprehension Quiz

이 질문은 틀려도 전혀 대답 못해도 지금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자신을 테스트 해보는 것이지, 위의 음원듣기를 해석하라는 의도는 절대 아닙니다.

ⓐ 여자는 무엇을 사과하고 있나요?

이상한 프로필


ⓑ 남자는 무엇을 도와주겠다고 하나요?

상대 여자의 친구를 죽이는 것


5. 동영상 강의

잘 들어보셨으면 반드시 동영상 강의를 듣고 오연속 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유독 짧은 문장이 많아서 억양만 가르쳐 드린 문장이 많지만 여러분은 반드시 오연속!




6. 음원 다시 듣기

오연속 후, 어떤 문장이 안들리고(이해를 묻는게 아닙니다) 연습이 다시 필요한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7. 강좌 후기

 휴...

겨우 다시 썼습니다. 열심히 작성한 강의 단 한 번이라도 '승천' 시켜보신 분들은 아마 이해하실 줄로 생각합니다. 아무튼 오연속만 해주시면 제 수고는 아무것도 아니죠. 그리고, The Magic Finger 뿐 아니라 영어 책이 있다면 무엇이든 읽어보시라 권합니다.

여러분도 힘내시고 

화이팅~!

지금까지 Today's Listening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