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10가지 스티브 잡스 성공 어록

노롱뇽 2015. 10. 26. 22:02
반응형

누구나 그의 말과 글엔 그의 인생이, 사상과 철학이 담기게 된다. 어떤이의 말과 글은 위대하게 느껴지지만, 다른 이들의 말과 글은 때로, 쓰레기 취급을 받기도 한다.


많은 위인들과 명인, 천재들이 있지만, 세상을 변화시킨 천재 중에서 빠질 수 없는 사람이 있다면 아마 스티브 잡스가 아닐까 한다.

스티브 잡스의 인터뷰, 강연들을 속에도, 그의 철학, mindset이 그의 말 속에 고스란히 녹아져 나온다. 

이사람이 천재라고 느끼는 부분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말, 그리고, 뼈때리는 통찰력 때문일 것이다.


스티브 잡스, 그의 인생 감동 어록, 성공 어록을 정리해본다.



세상을 떠난 후에도 여전히 혁신을 꿈꾸고,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아직도 살아있는 스티브 잡스, 그가 각종 인터뷰, 강연 등에서 밝힌 그의 소신, 성공의 비결 10가지 어록 입니다.


1. Don't live a limited life!(삶에 한계선을 긋지 마라!)

사람들은 변화를 싫어하고, 편함과 게으름 속에 갖혀 사는 것을 좋아한다. 그런데 이것 저것 시도해보면 자신만의 능력을, 감각을 발견할 수도 있다. 그러나 가만히 누워 즐기기만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평생 자신의 재능도 모른 채, 타인의 부와 만족을 위한 노예로 살 수밖에 없다. 할 수없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조금씩이라도 실행해보며, 자신의 삶을 제한 하지 말자!, 자신의 능력을 묶어 놓고 있는 삶의 안정에서 벗어나 보라!


2. Have passion!(열정을 품으라!)

열정을 품는 것이 탁월한 인생을 살아가는데 중요하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열정이 없는 사람이 열정을 느끼지 못하는 일을 하는 것을 본적이 있는가? 그들은 불평, 불만만 가득하고, 성과는 낼 줄 모른다. 만약 열정을 갖고 일을 할 수 없다면 좋아하는 일을 찾아라! 좋아하는 일을 찾을 수 없다면, 자신이 하는 일을 당신이 좋아하는 방법으로 처리하고, 탁월함을 쌓아가라! 자신이 좋아하는 방법으로 처리하다보면, 숙련되고, 자부심이 느껴지고, 어느덧 전문가가 되어 있을것이다. 그리고 당연히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3. Design for yourself!(너만을 위해 만들어 보라!)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부모님에게 자신의 삶을 디자인 당한다. 왜? 아직 경험 부족으로, 결정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다보니 시키는 것만하고, 불만은 쌓이지만, 부모님의 의견에 귀를 기울일 수 밖에 없다.  때로, 꿈이 있어도, 부모가 무지하게 가지치기 하는 때도 있다 '그건 안된다고 했지!!!

그러나, 먼저 자신의 삶을 계획(디자인) 하라!  삶을 계획한다는 것이 너무 크게 느껴진다면, 자신이 만들어 내는 서류든, 작품이든, 제품이든 내게 먼저 매력적으로 느껴지도록 만들라. 내 맘에 들지 않으면, 절대로 남의 마음에 들리가 없다. 

또한 타인을 위해 최선을 다해 만들지 말고, 나만 갖고 싶은 정도의 나만의, 나만을 위한 제품을 만들어보라.


4. Don't sell crap!(쓰레기는 팔지마라!)

가끔 자신의 결과물이 성공적이면 자신과 동일시 하지만, 실패라면 자신과 격리하려는 모습을 사람들은 보인다. 그러나 성공작이든 실패작이든 그것은 자기 자신과 분리 될 수 없다.  절대로 싸구려 서류, 작품, 제품을 만들지 말고, 그것들을 팔생각조차 하지 말라! 나를 싸구려로 만드는 것이다. 항상 최선을 다하고, 사는 사람의 시각(입장)에서 재고, 삼고 하며 살펴라, 보고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검토하라!


5. Build a great team!(위대한 팀을 만들라!)

사람을 감동시켜 내 팀으로 만들고 감동의 리더십으로 사람들을 이끌라! 그리고, 그들이 내 회사의 일을 하게 하지 말고, 그들 자신의 발전을 위해 일을 하게 만들어 열성적으로 일하게 도와라! 자신의 일을 하는 열정적인 사람들이 모인다면 그게 바로 위대한 팀이다! 그리고, 열정적으로 자신의 일을 하도록 돕는 것이 진정한 리더십이다!


6. Don't do it for the money!(돈을 위해 일하지 말라!)

돈도 중요하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다. 회사, 사람, 우리의 제품이 더 중요하다. 내 사업의 목적이 돈이었던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


7. Be proud of your product!(자신의 작품에 자신을 가지라!)

최고를 목표로 만들었으니 이것은 어쩌면 당연하다.


8. Build around customers!(고객을 위해 만들어라!)

고객을 위해 만들어라. 정말 필요하고 매력적으로, 갖고 있으면 자랑스러워할 정도로 정성스레 고객의 needs에 맞게 만들어라! 아이폰이 출시 될 때마다 매장 앞에 줄을 서는 충성고객들을 생각해보라. 아이폰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써본 사람들은 다시 아이폰을 찾게 마련인 것을 생각해보라! 


9. Marketing is about values!(제품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판매하라!)

가치를 판매하라, '세상을 바꿀만한 위대한 열정의 사람들을 돕는 도구가 되고 싶다'는 가치를 팔아라. 애플이 사람들이 사는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것이라는 가치를잊지 마라!


10. Stay hungry, Stay foolish!(계속 헝그리 정신을 유지하고, 계속 우직하게 너만의 길을 가라!)

스탠포드 졸업식에서 했던 유명한 연설의 마지막 부분, 늘 부족한 것 처럼 헝그리 정신으로, 그리고 우직하게!





작성 후기

조금만 상태가 좋아지면 게으름과 편안함을 향해 변질 되는 자신을 보며 반성하는 기회로 삼았다.

다시 버킷리스트를 겸허한 마음으로 바라보게되었고,

도움을 준 10가지 성공 어록을 나를 위해 기록으로 남긴다. 

앞으로도 자주 보게될 것같다, 아니 억지로라도 계속 봐야 내 게으른 성향이 바뀌겠지...


이글을 보신 모든 분들도 부디 성공인생을 살아 스티브 잡스처럼 성공 어록을 꼭 남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