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금)누가 들이대도, 나 남편있는 여자야 - Today's Listening 10

노롱뇽 2015. 10. 30. 16:47
반응형


1. 잔소리

살다보면 생각해서 말하는 때도 있지만, 대부분은 생각도 하기전에 우리 입에서 말이 튀어 나갈 때가 있습니다. 마치 운동처럼 말이죠. 자전거를 탈때는 어떻게 균형을 맞춰야 하는지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몸이 알아서 해줍니다. 이런것을 체화 되었다고 하죠. 복싱선수가 주먹을 피한다거나, 축구선수가 상대 수비수를 제치며 뛰어 나갈때 그것은 엄청난 연습의 결과이지 엄청난 생각의 결과가 아니라는 것쯤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영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열심히 생각하는 문법, 독해, 어휘도 좋지만, 몸에 체회되어 자연스럽게 듣고 말하는 경지에 오르면 그 이후에 생각하는 문법, 독해, 어휘가 얼마나 쉬워질까요?


2. 오늘의 이야기

오늘은 들이댐의 미학을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결혼 하셨는데 누군가가 여러분에게 작업을 걸어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살며시 반지 빼실 건가요? 오늘 한 남자가 한 여자에게, 자식있는 한 남자가 자식있는 한 여자에게 들이댑니다. 그런데 이거 참 이 여자 성격 장난 아닌데, 얼굴만 보고 저렇게 달려들다니, 역시 남자들은 못말립니다.

오늘의 대화 내용 들어보시죠?





3. 음원 처음 듣기

듣고, 융내낼 목적으로 따라해 보세요! 지금은 듣기 시간이 아니고, 춤연습 시간이라는 거 아시죠? 모르시면 첫회 부터 복습하세요.

강제 소환 하지 않을 테니. 쭈-욱 복습해보세요.



4. Comprehension Quiz


5. 동영상 강의



6. 음원 다시 듣기



7. 강좌 후기

 한때, 어느 운동이 실전 싸움에 가장 강한지를 주장하는 여러 사람이 만나, 태권도다, 가라데다, 이스라엘의 특공무술이다, 삼보다, ... 별의 별 들어보지도 못한 무술 이름들이 난무하며 서로 최강이다를 침튀겨 가며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종합 격투기가 세간의 인기를 끌면서,- UFC 같은-  이런 최강 격투기에 대한 대답은 정리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종합 격투기도 열심히 배우기만 하고, 실전 경험이 없으면 빨리 늘지 않습니다.

다음 게시물을 읽고, 실전 경험을 쌓으세요~!


2015/10/26 - [01좋은영어습관/바른 생각] - 효과적인 영어 실력 업그레이드 비결 - 대화 상대가 필요해!




역시 종합 격투기가 실전에는 가장 적합한 것 같네요. 역시 제 블로그에서 열심히 연습하시고, 대화상대가 있다면 정말로 많이 늘거에요. 그럼 실전에서 여러분이 연습한 것을 꼭 실행해 보시길 바라며 지금가지 Today's Listening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