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화)완전 시크(Chic)해, 자백한 것 맞아? - Today's Listening 12

노롱뇽 2015. 11. 3. 13:36
반응형

1. 잔소리

국정교과서로 나라가 시끄럽습니다. 여당과 정부는 강공으로 밀어 붙이고 있구요. 야당은 기를 쓰고 반다해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국민은 왜 그런지 조차도 모릅니다. 강건너 두 사람이 싸우는데 왜 싸우는지 조차도 모르는 것이죠. 오늘 황교안 총리의 고시로 인해 국정교과서는 통과 됐다고 보여지는데, 중요한 점은 학생들에게 판단능력을 길러주는 것입니다. 한 아버지 밑에서도 다양한 성격의 자녀들이 나오는 것처럼, 국정교과서로 배워도 아이들이 생각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정교과서든 다양한 교과서이든 아이들이 공부하는 방법은 오로지 암기입니다. 이 상태로는 국정이든, 아니든 별 의미가 없다고 보는 1인 입니다.

생각없는 암기로는 대한 민국이 변화될수 없다는 것을 우리가 좀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 마치 국정을 찬성하는 것 처럼 보이네요. 국정교과서 내용에 상당한 무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이면에 더 중요한 점을 말하고자 한 것입니다.


이와 같이 여러분도 제가 제시하는 영어 공부 방법을 생각 없이 따라하지 마시고, 정말로 이게 옳은 것인지, 아니면 이 쉐이가 사기를 치는 것인지 생각해 보시라는 것입니다. 저는 제 신념에 사로잡혀 이게 무조건 옳으며, 이대로 가면 영어가 무조건 되며...

라고 밖에는 말하지 못합니다. 여러분의 현명한 판단을 바라나이다...


2. 오늘의 이야기

살인 사건... 입니다. 사람이 죽었다구요!!! 그럼 당연히 경찰이 오겠죠? 경찰이 와서 이것저것 조사하고, 한쪽에는 기자들이 들이닥칩니다. 또 죽은 아이의 아버지가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고있네요.  분위기로 보아하니 꽤나 힘있는 사람인 듯, 보입니다. 그런데 별로 슬퍼하지 않는 눈치예요. 자기 딸이 죽었는데 매우 침착한 모습입니다. 혹 - 미친질문 - 자녀가 죽으면 어떻게 반응하시겠습니까? 저는 이전에 '이광기'씨인가(이름 정확하지 않음) 독감으로 아들 죽었을 때 모습이 떠오르네요.

두 번째로는 세월호에 아이들을 보낸 부모님들의 모습도요...

그게 부모 마음 아닐까요? 그럼 이 아버지는 비정한 아버지? 혹 재혼? 아몰랑~ 일단 들어보세요




3. 음원 처음 듣기



여전히 흉내낼 목적으로 들으셔야 합니다. 해석, 스펠은 잠시 잊으세요.


4. Comprehension Quiz

위에서 해석하지 말라고 하고서 뜻을 물어보는 이 행태가 좀 아이러니 하지만, 영어를 영어로서 이해했나를 물어보는 것이라는 것을 이해해셨으면 좋겠습니다.

ⓐ 경찰이 용의자로 체포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 피해자의 아버지는 무엇을 하려고 합니까?



5. 동영상 강의




6. 음원 다시 듣기

의미와 스펠이 아닌 소리가 정확하게 안 들리는 부분을 찾아내서 다시 한 번 오연속 해주시기 바랍니다.




7. 강의 후기

오늘도 공사가 한참입니다. 참 녹화하기 힘드네요... 최대한 잡음을 줄이기 위해 온갖 애를 쓰고 있네요. 아무튼 지난 시간에 실전 격투기를 말씀드린적 있는데 실제로 여러분이 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상단 메뉴에있는 좋은 영어 > 자습하기도 활용해 주시고, 

이 게시물도 참고 해주세요.


2015/10/26 - [01좋은영어습관/바른 생각] - 효과적인 영어 실력 업그레이드 비결 - 대화 상대가 필요해!


이상 Today's LIstening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