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샘이 깊은 블로거 Jayhoon님! - 추천 블로그

노롱뇽 2015. 11. 7. 22:02
반응형

며칠 전 블로그 운영 1주년이 되시는 Jayhoon님의 블로그입니다. 저는 책은 많이 읽고 싶지만 시간 핑계로 가득해, 대신 책향기나 나는 분들을 좋아합니다. Jayhoon님에게도 제가 좋아하는 책향기가 진하게 납니다. 그럼 jayhoon님의 블로그로 여행을 떠나 볼까요?


jayhoon님의 블로그 캡쳐


저같은 사람은 범접할수 없는 샘이 깊은 물처럼 느껴지시는 블로거이시구요. 제가 존경한다 했더니 굉장히 겸손히 반응을 하시더군요. 제 블로그는 보시다시피 영어를 다루고 있는데, jayhoon님은 주로 언어의 기원에 관계된 깊이있는 내용과 라틴어관련 이야기를 많이 다루십니다. 언어의 성격상 제 조상블로그 쯤 되겠네요. 


여러 말 보다, 블로그에 직접 가보셔서 게시물을 하나하나 읽어보시면 무척 재미있고, 박식한 분이라는 것을 금방 알게 되실 겁니다. 


여담이지만, 이렇게 이웃 블로거들을 소개하는 것이 해당 블로거님께 실례가 될까 사실 걱정도 됩니다. 그러면서도 이런 게시물을 만드는 이유는 

우선 제가 유명블로거가 아니라는 사실, 즉 부담스러우실 상황은 오지 않으실 거란 확신 때문에 만들고,

둘째로 저를 많이 도와주셨는데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소개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니 해당 블로거님들도 이해해주시리라 미쑤미다! 


다시 제 은인 소개로 돌아가서, 제가 jayhoon님을 제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이유는 제 블로그 댓글의 1/3을 jayhoon님이 채워주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별볼일 없는 블로그, 별볼일없는 글들에 정성스럽게 댓글 달아주시는 수고 덕에 제가 블로그하는데 많은 용기를 얻었습니다. 아무도 안와서 좌절 할때도 오셔서 댓글로 융단 폭격을 하고 가시죠.

심지어 어느 날은 jayhoon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는 날도 있습니다. 꼼꼼하게 점검하시는 선생님(?) 처럼 읽고, 남겨주시는 댓글이 힘이 될때가 많거든요.

오늘은 안 오시려나? 목빼고 빠꼼이 쳐다보고 있습니다. 


 일단 블로그 1주년 축하드리고, 여러분들에게 추천게시물 하나 올려드립니다. 직접 보시는게 좋구요 스포를 하나 흘리자면 

John 나 배고파~! 라는 유머스런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언어에 대한 깊이있는 고민과 지식, 언어유희를 찾으신다면 jayhoon님의 언어학개론을 적극 추천합니다. 


추천게시물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