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평생 영어공부에 시달린 여러분에게 영어는 뭔가요? - 댓글 요망

노롱뇽 2015. 11. 9. 00:26
반응형



 한국인들은 평생 영어를 배웁니다. 아주 어린시절 형편만 된다면 영어 유치원으로 시작하여 퇴직하는 날까지 영어학원을 전전합니다. 게다가 유튜브에 저도 영어 강의를 올리고 있지만, 유튜브에도 영어 강의가 넘쳐납니다. 외부에서 보면 대한민국이란 나라는 영어에 환장한 나라 같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죽자고 달려든 영어 얼마나 활용하고 계신지요?


1. 빙글에서 이런 질문을 읽게 되었습니다. 




실제 페이지 링크는 우측과 같습니다.  https://www.vingle.net/posts/1185671


사실 그렇습니다. 영어로 돈버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허구와 상상 속의 영어가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이 글을 읽는 여러분에게 저는 묻고 싶습니다. 당신에게 영어는 뭔가요?


2. 저는 댓글을 이렇게 달았습니다.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과 직접대면하지 않아도 대화하는 것이고, 사용하는 나라와 문화를 여행하는 것과 같습니다. 단순히 수백만원들여서 비행기타고 그나라 가서 일 이주 머무는 것과는 다른 것입니다. 그들의 책을 보고, 그들의 방송을 보면서 나의 세계관은 확장됩니다. 그러나 제 댓글에도 쓰여있듯 철저히 자기 선택입니다. 누구도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제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많은 한국인들에게 영어는 일종의 굴레이기 때문입니다. 하루빨리 대한민국이 영어의 굴레에서 벗어나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참고로 영어공부 로드맵과 영어가 전혀 특별하지 않다고 쓴 제 글을 링크해봅니다.


2015/11/07 - [01좋은영어습관/바른 생각] - 아우토반 같은 영어의 고속도로를 알려드립니다. - 영어 공부 로드맵


2015/10/14 - [01좋은영어습관/바른 생각] - 영어가 안 되는 5가지 이유 - 대한민국 영어를 고발하는, 영어는 특별하지 않다!




마지막으로(FEAT.교장선생님)

3. 여러분에게 영어는 무엇인지 댓글로 달아주시면 너무너무 행복한 하루가 되겠네요~!


잡썰

님의 불운한 소식을 들었음에도 전 vingle을 끊지 못하고 있습니다. 

소식 이 궁금하시면 우측 주소를 클릭하세요-> http://blogchannel.tistory.com/262


구독자가 18명이나 되시고, 13만 뷰가 있어서 쉽게 포기 못하겠는데, 일단 저도 성의있는 카드제작을 해야겠네요. 저도 보통 1~2줄을 쓰고, 링크를 거는 쪽이라 겁이 팍팍나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