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목)영어 청취의 달인, 노처녀 강제 시집보내는 방법 - Today's Listening 19

노롱뇽 2015. 11. 12. 11:20
반응형

1. 잔소리

예전에 처음 보는 단어의 처리 법을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1) 구글 이미지 검색, 

2) 영영사전 검색

3) 영한 사전 검색

의 순서대로 진행해 주십사 부탁드렸습니다. 

영어든, 어떤 언어든 실패하지 않는 습득법은 오직 모국어 습득 방식입니다. 우리의 인지능력이 유아기 보다 좋아졌다고 해서 문법으로 접근하고, 어휘의 모국어 뜻으로만 접근하는 것은 참으로 위험합니다. 인지능력과 상관없이 기본적으로 언어를 익히는 메커니즘 - 어려운말 나왔다... - 은 무시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아, 그리고 제자들 수능 잘 봐라~! 모든 고3 여러분 KSAT(한국대학수학능력고사)잘 치루세요~!


2. 오늘의 이야기

혹시 친구때문에 고생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어느 날 갑자기 '안녕하세요(컬투)' 에 같이 나가야 한다며 손을 끌고 방송국으로 간다든지 하는 황당한 일을 자꾸 벌려놓는 친구 말입니다. 

오늘 노처녀 친구가 걱정된 나머지 시집보내려고 별 짓을 다하는 열혈 친구가 떳습니다. 친구 시집보내려고 저지른 퐝당한 일...

오늘의 표현중에 camel toe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아래 사진은 콜롬비아 사이클 팀에서 camel toe가 너무 도드라지는 착시 유니폼이어서 세계적으로 구설에 올랐었죠? 저 선수들 다 옷 입은 것이란 말이란 말입니다...


너무 꽉끼는 운동복을 입으면 도드라지는 사타구니 부근이 마치 낙타 발 모양과 비슷하다 하여...

뭐라 표현할 방법(방뻡)이 없네~(feat.천호식품 김영식회장)

진짜 낙타의 발톱(?)을 의미하는 말이기도 하죠.



그러나 오늘의 사용의미는19금, 민망스러운 표현입니다.


암튼, 이랬든 저랬든, 어쨌든, 이 오지랖 넓은 친구가 무슨 짓을 했는지 함께 들어볼께요~!


3. 음원 처음 듣기



4. Comprehension Quiz

ⓐ 여자는 어떤 옷을 입으면 매력적인가요?


ⓑ 여자는 어떤 옷을 입고 집청소를 합니까?


5. 동영상 강의

동영상을 다 제작하고,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과정에서 강좌에 오류가 있음을 발견하였습니다. Tops and shorts라고 강의 하였는데 다시 들어보니 top and shorts 네요, 부주의 한 부분 사과드립니다. 학습하시는데 불편을 드렸네요. 참고하셔서 연습하실 때, 틀리게 연습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6. 음원 다시 듣기



7. 강의 후기

오늘 출근이 이르다보니, 밤샘작업을 한 결과물입니다. 감기 몸살에, 간헐적 단식한답시고, 하루 한끼 먹으며 근근히 살고 있습니다. 올챙이 몸매를 탈출하고 싶은 마음에... 암튼 강의 중에 발생한 실수(tops ->top으로 정정합니다) 참고 같이 틀리게 연습하지 마시구요!

오늘 내용이 야한 게 좀 많으니, 이 부분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강의 넘버가 19회라서 그런가봅니다. 


지금까지 Today's listening이었구요~! 남성용 캐멀토우 사진 하나 더 싣고 저는 마감합니다. 20000 ㅃㅃㅇ~!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