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금)13일의 금요일 공포스런 아들과의 대화 - Today's Listening 20

노롱뇽 2015. 11. 13. 10:59
반응형

1. 잔소리

어제는 민망한 19금 강의를 했습니다만


2015/11/12 - [01좋은영어습관/바른 청취] - (목)영어 청취의 달인, 노처녀 강제 시집보내는 방법 - Today's Listening 19


강의 소재와 상관없이 여기는 영어 강의 하는 곳입니다. 양지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어제 본 수능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수능 외국어 영역의 수준에 대해 말들이 많지만, 전 이게 진짜라고 생각합니다. 알리 애봇이란 유우명한 영국인이시죠 - behind story는? 정답 - 영한 커플로, 남자친구를 위해 한국어를 배운 곰신이랍니다.



그렇다면 알리에게만 이렇게 어려울까요?

아래의 네이버 TV 캐스트 링크를 보시고, 다시 한 번 생각해보세요~! 끝까지 다보셔야합니다!!!


>>네이버 TV캐스트 바로가기<<


다시 말해 수능의 현실성과 효율을 점검해 봐야하지 않을까란 고민입니다. 


2. 오늘의 이야기

오늘은 또, 유명한 13일의 금요일 입니다. 비까지 오네요. 우중충한 하늘...

자녀 키우시나요? 아니면 자녀신가요? 한참 중2무렵에는 사춘기라는 이름보다 요즘 '중2병'이란 말도 유행인데 이무렵에 부모 자식은 애증의 관계인 것 같습니다. 오늘 단단히 '중2병'걸린 외국인 부자를 만나보겠습니다. 물론 친부-친자는 아니지만, 서로 그렇게 여기고 사는 사람들입니다. 

참, 사춘기 문제를 간단히 극복하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2015/10/13 - [교육생각] - 중2병(사춘기)를 피하는 방법 - 좋은 여행 가이드가 되길!


설마 아들을 뒤주에 가두지는 않으시겠죠? 요즘 영화 '사도'의 포스터입니다.



3. 음원 처음 듣기



4. Comprehension Quiz

ⓐ 아이는 지금 어느 마을에 있습니까? - 마을의 환경을 설명해보세요~


ⓑ 남자는 아이의 행동에 대해 어떻게 하려고 했나요?


5. 동영상 강의



6. 음원 다시 듣기



7. 강의 후기

수능 뿐 아니라 우리나라에는 잘 못된 교육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바꾸고 싶은것이 '좋은 영어 습관'을 운영하는 제 작은 바램이고, 우선 영어부터라도 바로 잡고 싶은 마음에 무료 영어 인터넷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많이 수강해주실수록, 대한민국의 영어는 바뀔수 있습니다. 부디, 바보같고, 힘도 없지만, 여러분이 힘을 더해주셔서 성공적으로 대한 민국교육이 바뀌길 바랍니다. 

간단히 말해 대한민국교육은 암기에 멍들어 있습니다. 

세상은 생각교육을 통해 사고력 깊은 사람들로 가득차있습니다.

단순 암기한 지식을 가진 사람들과 지식을 사고하여 창의적인 것을 만들어 내는 사람은 게임이 되질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제강의가 맘에 든다면 여기 저기 퍼뜨려 주세요. 그래서 대한 민국이 완전히 바뀌도록 도와주세요.

제 강의 리스트입니다. - 아직 마무리가 안 된 강의도 있습니다만, 잘 보시고, 판단해주세요.

바른 생각

바른 듣기

바른 읽기

바른 문법

바른 자습


지금까지 Today's Listening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