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고소왕 강용석 변호사의 아름다운 얼굴로 시작해 봅니다. 강용석 변호사가 우리에게 손가락질을 하네요. 저런걸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자주 볼수 있는 모습이니 한 번 공부해봅시다~!


 지난 17번의 강의를 통해 독해 잘한다는 생각이 조금은 바뀌셨는지요? 아니 독해를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셨으면 하는데, 아직 초반이니 너무 걱정마시고 천천히 따라오시면 조만간 영어로 생각하는 경지에 다다르게 되십니다. Yeah~!

오늘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지적하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동영상 강의입니다.


2. 복습용 ppt입니다.

복습용 ppt는 읽으면서 그림을 그리는 연습을 해주시는 것입니다.


18rkd.pptm



3. 복습용 음원입니다.

복습용 음원은 들으면서 그림을 그리는 연습을 해주는 것입니다.(여자 목소리1회, 남자 목소리 1회 재생됩니다)


4. 강좌 후기입니다.

오랫만에 만들어 올리니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고, 첫강의 하는 것 처럼 버벅거리다 30분이 넘어버렸습니다. 물론 편집과정에서 많이 들어내서 20분대로 줄어들긴 했지만, 이것도 계속 하면 좋아지겠죠. 그리고 이 친구도 지금은 주력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 새로운 강의가 업로드 될지는 아들도, 손자도, 며느리도 모릅니다.


강의 중에 언급된 하고싶은 얘기, 어쨌는데, 뭘에 관련된 프스팅 함께 띄워드립니다.


2015/11/15 - [01좋은영어습관/바른 문법] - NIV 설명 이해를 위한 몇 가지 사전 준비 사항


  1. jayhoon 2015.11.16 21:16 신고

    피곤함을 이끌고 tistory의 blog를 둘러보고 영상을 틀던 中 anthropologist라는 단어에 눈을 딱! 하고 떴습니다. '이것은 고대 그리스 어원이잖아?'라고요... 아무래도 이건 1년간 생겨버린 강박관념이자 직업병(?) 같습니다. 저도 누군가에게 외국어 과외를 할때는 꼭 그림으로 imagination 되는 수업을 진행해야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text로 했던 제 준비라던가 하는 부분이... 돈받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많이 부족했습니다.

    • 뒤집개 Spatula 2015.11.16 22:08 신고

      직업병은 좋은 것이죠. 그만큼 죽으나 사나 자동으로 전문적인 반응이 튀어나오는 것이니, 곧 진정한 실력자가 되었다는 뜻이죠.
      시험을 너무 못봐서 면목이 없었는데, 이렇게 오셔서 한 수 가르쳐주고 가시니 참 기쁩니다.
      피곤할땐, 푹 쉬세요~!

  2. 이상커플 2015.11.18 12:20 신고

    아우 목소리가 너무 너무 좋아요 ㅎㅎㅎㅎ 팟캐스트 이런거 하기 딱 좋은 목소리!!

    • 뒤집개 Spatula 2015.11.18 13:31 신고

      헛소리 하나 - 저 가정있는 남잡니다... ㅎ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이상커플님의 글들을 마음에 새기면서 살고 있습니다. 계속 좋은 포스팅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