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목) 미국애들 다 이래? - 유럽인이 보는 미국인, Today's Listening 24

노롱뇽 2015. 11. 19. 16:26
반응형

1. 잔소리

오늘은 강의 중에 똥이론 이야기, Stop Sound(스탑 사운드) ge 발음에 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참고 하시구요. 여러분 한국사람의 말하는 소리를 듣고, 고향이 어딘지 구분하세요? 경상도 사람이지, 전라도 사람인지, 저는 를 많이 쓰는 동네가 본적지이어~

그럼 이건 어떠세요? 행동으로 일본사람, 한국사람, 중국사람 구분 가능하시겠어요?

마지막으로(FEAT.교장선생님), 미국인, 영국인, 프랑스인, 이탈리아인, 등을 행동만 보고 구별하실 수 있으시겠습니까?


그런데 말입니다(FEAT.김상중) 여기 구분할 수 있다는 사람들이 있어 우린, 한 번 만나보았습니다. 


2. 오늘의 이야기

편견을 버리자며 시작한 영어 강의 블로그에서 미국인에 대한 편견을 가르치고 있으니 스스로 안타깝습니다... 일본의 한 대학에서 쵤영된 동영상이구요. 저들이 바로 옆에서 본 미국인에 대한 공통적인 의견들이 반영된 비디오입니다. 암튼 오늘 두 남녀가 대화를 하는데, 남자는 미국인, 여자는 프랑스인입니다. 유럽 사람들이 미국인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위의 동영상과는 별개로 잘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3. 음원 처음 듣기


4. Comprehension Quiz

맞추겠다는 욕심으로 음원을 여러번 듣지는 마세요. 그냥 한 번 듣고, 재미삼아 대답해보는 과정일 뿐입니다. 목숨걸지 않기!

ⓐ 남자가 스스로 말한 미국인의 특징은 어떤가요? - 세가지를 영어로


ⓑ 여자가 생각하는 미국인은 어떻습니까?(단순하게 들은대로)


5. 동영상 강의




6. 음원 다시 듣기


7. 강의 후기

외국에서 한국인의 이미지는 사실 그렇제 좋지 못한 편입니다. 혹 한국인 출입금지라는 팻말을 보신일이 있으신지요. 저는 비슷한 것은 본일은 있습니다. 그리고, 국제적인 관광지에서 한글로 된 낙서도 보았습니다. 제발... 자제하는 한국인들 되었으면 좋겠구요.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변명할 해명할 기회가 주어지더라도, 말을 못하는 문제 때문에 오해를 사고, 누명을 쓰기도 합니다. 저렇게 낙서를 하고, 뭔가 설명이 있으면 그래도 욕을 덜 먹을 텐데 물어볼까봐 도망가니, 외국인들은 뭔가 '비도덕적'이거나 '불법'을 저질렀구나로 생각하기 십상입니다. 제발 말좀 하고 삽시다!!! 미국애들처럼 당당해 지자구요!!!


-분명히 다른 동영상인데, 구글에서 동영상이 중복된다고 업로드를 거부해서 계속 강의 업로드가 지체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