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월)월요병이 부른 대참사 - 원어민도 월요병이? - Today's Listening

노롱뇽 2015. 11. 23. 14:50
반응형

1. 잔소리

예전에 SBS에서였던가요? 잘 기억이 안나는데 '이건아니잖아, 이건아니잖아, ..."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낸 코메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오늘 그 말이 영어로 나옵니다. 그런데 혹, 영어 잘 하시는 분이 제 강의를 듣고, 이런 말씀을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이 건 그렇게만 쓰이는게 아닌데요? 혹인 이거 틀렸는데요?! 라고요...


제가 상황에만 맞게 해석을 해드릴 수도 있고, 또, 모든 설명을 다해드릴 수도 있고, 때로는 의미는 통하지만 엉뚱하게 말씀드릴 수도 있습니다. 저도 사람이니까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은 text만 습득하지 마시고, context를 함께 습득하시려 애쓰시라는 겁니다.

똑같은 '잘 한다'도 상황이 좋은 상황인지 비꼬는 상황인지 파악하실 수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기계는 이게 힘들기 때문에 제 생각으론 100년이 지나도 번역기가 완벽한 번역을 해 내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각설하구요!!!

목적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 블로그 오셔서 공부하실 분들 가운데 본인이 기초반이라고 생각하시면 단 두가지만 생각하고 공부에 임하셔야 합니다. 소리흉내와 그림그리기, 본인이 기초는 넘는다는 분들은 세가지만 생각하세요. 소리흉내, 그림그리기, 원서읽기 요렇게 그럼 아무리 많이 먹어도(강의 들어도) 배탈나지 않습니다.


오늘 강의도 소리, 그림, (원서)를 생각하면서 열심히 오연속 쿵푸 부탁드립니다~!


2. 오늘의 이야기

매일 늦잠 자던 사람이 갑자기 일찍일어나야 한다면 얼마나 곤욕일까요? 저도 이직 기간이어서 며칠 늦잠은 자 봤습니다만... 역시 갑자기 일찍일어나는 것은 힘들어요. 단 하루 뿐이지만, 늦잠 한 번 자고 월요일에 일어나려면 여지없이 '월요병'에 시달리더라구요.

반대로 아침에 깨우는 분들은 어떨까요? 안 일어나는 인간들 ㅈ여 버리고 싶을지도 몰라요!!!

살고 싶으면, 빨리 일어나세요~~

게다가 오늘은 덴마와 노블레스가 나오는 날이쟈나요~!!! (미쳤음...)




3. 음원 처음 듣기



4. Comprehension Quiz

ⓐ 남자는 몇시까지 출근해야 하나요?


ⓑ 대화의 내용으로 미루어보아 남자는 아침에 일찍일어나는 것을 어떻다고 생각하나요? 한 단어 형용사



5. 동영상 강의



6. 음원 다시 듣기



7. 강좌 후기

강의 잘 들으셨나요? 이건 아니잖아(나랑은 안맞잖아)가 영어로 뭘까요?

네, This is not my scene. 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