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수)검은사제? 난 하얀 신부야!, 그런데 좀 잘 뛰지 - Today's Listening 28

노롱뇽 2015. 11. 25. 14:16
반응형

1. 잔소리

아일랜드에서 고생하시는 한 분이 댓글 남겨주셔서 아이리쉬 엑센트에 관심이 생겨버렸습니다. 그러나 자료가 많지는 않더군요. 생각 끝에 조금이라도 더 비슷한 브리티쉬 액센트를 더 연습해볼 요량으로 셜록을 보게 되었는데, 요거 정말 재미있네요.

미드나 영드 공부 방법들이 인터넷 여기저기에 굉장히 많습니다. 저는 드라마를 공부하라면 이렇게 하겠습니다. 

1) 그냥 본다

2) 한글 자막과 함께 본다.

여기까지 하면 이제 충분한 배경 지식이 쌓이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3) 대본을 낭독한다.

4) 드라마 음원을 듣는다.

3)번 4)번을 무한 반복하게되면 드라마 음원이 한 단어도 빠짐 없이 들리는 날이 옵니다. 길수도 있기 때문에 쉬울거란 편견은 버리세요. 편안한 마음으로 될때까지 해 주시면 됩니다. 

다시 잔소리 하지만, 절대로 해석하고, 그런 거 하지 마세요. 그저 흉내내는 것에 초점을 맞추시고, 잘 따라하게 되면 그 때

5) 다시 한 번 동영상으로 편안하게 본다.


이렇게 되면 그냥 드라마 영상 속의 실체와 글자가 서로 화학반응을 일으키며, 이말이 이말이구나를 서서히 깨닫게 됩니다. 다시 말해 한국어의 개입없이 영어를 영어로 이해하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드라마를 한 편씩 쌓아가세요. 꼭 여기 안오셔도 된다는 말씀!


2. 오늘의 이야기

영화 런어웨이 브라이드 보셨나요? 줄리아 로버츠가 시간만 나면 뜁니다. 특히 웨딩드레스만 입으면 뜁니다. 오늘 비슷한 시기에 웨딩드레스를 입고 뛴 세기의 신부가 여기 있습니다. 빵아저씨와 가정을 꾸리기도 했던, 아름다운 여성 '제니퍼 애니스톤'입니다. 결혼식장에서 막 도망쳐서 친구들을 만났네요. 도망친 이유나 한 번 들어볼까요?



3. 음원 처음 듣기



4. Comprehension Quiz

ⓐ 여자는 어디에 있었나요?


ⓑ 여자가 도망친 이유가 뭔가요?


5. 동영상 강의



6. 음원 다시 듣기



7. 강좌 후기

지금도 출근 전에 셜록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