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잔소리

평생 살면서 죽을때, 누군가 기억해준다면, 누군가의 추억이 된다면 이것도 의미 있는 삶인 것 같습니다. 상가에 아무도 문상 오지 않는 사람은 아마 없겠죠? 현재도 우리 주변에 죽음을 통과하였지만, 마음 속에는 살아있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흔히 '위인'이라 불리는 사람들이 그들이겠고, 또 사랑하는 가족들, ...

...이 있겠죠? 혹 여러분의 마음 속 아직도 만나고 싶은 그 분은 누구인가요?


전 스티브 잡스요!!! 실제로 만나면 짜증날 수도 있는 사람일 듯하지만, 그래도 저돌적인 무언가가 저를 끌어당깁니다.


어제 제가 엿듣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TV에서 본 장면, 혹은 정말로 친구들이 이야기한 것을 엿들은 후, 어떤 상황을 지켜 본 후, 다른 사람에게 그 말을 옮길 때, 그 말투까지 그대로 흉내내면서 웃거나, 울거나, 화내거나 하지 않나요? 수다 장면에서 들었던 모든 내용을 그대로 말하지 않나요?

오늘도 엿(?)들으시는 장면을 다른 사람에게 그대로 수다 떨어보세요. 영어 실력이 부쩍 늘거에요.

단순히 '다들려, 그러니 난 여기서 패쓰,' 가 아니라. 그 말을 누군가가 아니라면 혼자 거울을 보면서라도 소문을 퍼뜨리듯 해보시라는 거에요. 오연속을 하시면 자동으로 외워져서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외워서 하는 것도 좋고, 자신의 말로 쉽게 바꿔서 이야기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어떤 것이든 여러분의 입을 벌려 영어로 말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그게 바로 좋은 영어 습관이랍니다.


2. 오늘의 이야기

오늘 한 남자를 추억하는 남자(? - 동성애 아님 >_<) 가 나옵니다. 모두가 싫증나고 지루할 때, 내 취향에 맞는 친구 하나 정도는 있어야, 취향에 맞는 블로그 하나 정도는 있어야 삶이 지루하지 않고, 힘든 시기를 버텨낼 바탕이 되지 않을까요?

한 남자의 추억 속의 그 사람...

무슨 소리를 하는지 잘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다량의 추억을 투척해주시는 ;응답하라' 씨리즈




3. 음원 처음 듣기



4. Comprehension Quiz

ⓐ 남자의 아버지가 해주신 조언은 무엇입니까?


ⓑ 뉴욕에서 돌아온 후 이 사람은 모든 것에 대해 어떤 느낌을 갖습니까?


5. 동영상 강의



6. 음원 다시 듣기



7. 강좌 후기

제 작은 바램은 이 블로그가 '아, 나도 거기서 공부 했었지' 하는 누군가의 추억이 되는 블로그가 되었으면 합니다. 바른 듣기 100강, 바른 독해 100강, 영어책 읽기 100권 정도 하고 싶은 소망이 있으나 요즘 새롭게 적응해야 하는 직장 일들 앞에서는 스스로 추풍낙엽만 같다 느껴지네요.

여러분도 새롭게 부는 변화의 바람이 있다면 너무 두려워하지 마시고, 화이팅해주시고, 저도 얼마지나면 적응해서 다시 힘내서 블로깅하려구요.

강의 중 나온 would에 관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여기로 이동해 주세요~


2015/09/17 - [01좋은영어습관/바른 문법] - 영어 사전 would



이런 힘든시기도 분명 얼마 지나지 않아 좋은 추억이 되겠지요~!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모두 화이팅~!


  1. 준현현준 2015.12.02 14:47

    오늘도 강의 잘 듣고 따라했습니다. 몇 번이고 반복해야겠어요.. 강의 내용에 모음 붉은색 표시하신 것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 그냥 따라하는데, 블로그 다른 글 참조할 수 있는게 있을까요? 5연속 쿵푸는 강의를 다섯번 연속듣고 따라하라는 의미인지요?? 신입이라 아직은 생소해서요... 비온 후 기온이 내려간다는데,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 뒤집개 Spatula 2015.12.02 14:58 신고

      1) 특별히 추천드리면, 상단 메뉴>좋은영어>바른생각 을 쭉 읽어보시면 좋구요~!
      2) 모음은 소리가 내려갔다가 올라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http://goodenglishhabit.tistory.com/admin/entry/post/?id=47
      안녕하세요 이론 참조하시구요
      3) 억양연습 50회, 연결연습 될때까지 무한대, 속도연습 될때까지 무한대의 줄임말입니다. - 보통 100번 하시면 다 됩니다!!!

  2. jayhoon 2015.12.03 00:12 신고

    참고로... 제가 곧 뉴욕에 가게됩니다 ㅎㅎㅎ 아... 저는 죽으면 진짜로 문상을 아무도 안올것 같긴해요;;; 가족이 없는상태고 친구가 0명이니까요 ㅠ

    • 뒤집개 Spatula 2015.12.03 10:12 신고

      와~ 좋겠다...!
      그런데 추우시겠네요. 잘 챙겨입고 다녀오세요~!
      블로거들도 친구로 쳐주세요~!

  3. 처음 방문했는데 유익한 공부하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