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추천 웹툰] 코로나 시대지만 절대 보면 안되는 시간도둑 웹툰!

노롱뇽 2020. 8. 1. 11:56
반응형

     코로나 시대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사람을 만나지 못합니다. 집에서도 네 식구가 다 휴대기기를 들여다보고 있는 시간이 늘어만 갑니다. 책을 보면 참 좋으련만, 책은 손에 잘 잡히지 않네요. 책을 읽고 싶어도 잘 안될 때, 가끔은 만화를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만화도 일종의 그림 '책'이잖아요?

 

    만화 중에 요즘은 웹툰이 대세입니다. 가끔 재미있는 웹툰을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때가 많이 생깁니다. 절대 보면 안 되는 마약급, 시간도축 웹툰이 있습니다.(개취, 취존 요망 please~)

 

     며칠 전 만나 쉬지 않고 보고 있는 시간 도둑, 바로 투파창궁입니다.

투파창궁 1회 일러스트 캡쳐, 문제가 되면 삭제 하겠습니다!!!

     중국에서 누적 조회수 1억 8천 257만회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조회수(대륙은 역시 인해전술이죠.)를 기록한 천잠토두의 인터넷 소설이 원작입니다. 2018년에는 중국 후난성 TV에서 45부작 드라마로 만들어져 방영되기도 한 대단한 대륙의 추천 웹툰입니다.

 

     영화화된 시동, 드라마화된 이태원 클라쓰급의 인기를 누리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시동, 이태원 클라쓰도 강력 추천하는 웹툰입니다) 개인적인 희망이 있다면  '고수'를 영화나 드라마로 보는 것입니다.

 

     코로나로 웹툰 작가님들도 많이 힘들텐데, 유료 결재나, 단행본 구매가 웹툰작가님들의 좋은 작품 제작에 도움이 되어 더 많은 추천 웹툰들이 등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혹 단행본 광고가 뜬다면 1초만 고민해보세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추천 웹툰인 투파창궁은 현재 다음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연재되고 있습니다.(포스팅 하단에 링크 걸어 놓았습니다) 월, 수, 금 연재되고 있고, 첫 편부터 8편 무료. 2일마다 무료여서 시간만 충분하시면 무료로 보실 수 있고, 성격이 급하시면 유료로 보셔도 되겠습니다. 단, 중국 작품이어서 별로 돈주고 보라고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기다림을 연습할 좋은 기회라지요.

 

     이 글에서 추천하는 웹툰 투파창궁은 드래곤과 유사한 흐름입니다.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드래곤볼은 주인공 손오공이 강적을 어렵게 이기며 성장하는 내용입니다. 투파창궁도 주인공인 소운이 강적들을 만나가며 전투와 수련을 통해 점점 레벨업을 이루어 가는 과정 동안 - 물론 출중한 사부를 만나 기량이 급상승하거나 레어템이 기적에 가깝게 소운에게 뚝 떨어지는 등 반칙성 내용도 있습니다만 - 예쁜 처자들이 주변에 계속 늘어나는 연애물이 아니고, 판타지 무협물입니다. 

 

     나름 등장인물, 내용 구성이 탄탄하여 꾸준히 긴장감이 있습니다. 혹 이 글을 읽는 동안 웹툰 광고가 뜬다면 검증되지 않은 웹툰들 일수 있으므로 클릭으로 페이지를 벗어나지 마시고, 끝까지 읽어주세요.

 

 

     처음엔 중국 웹툰인 줄 모르고 쭉 봅니다. 중국 웹툰의 특징중의 하나인 개연성이 조금 떨어지는 약점이 발견되더군요. 그제서야 작가를 찾아봅니다. 중국거였어... 큰 맥락에서는 읽는데 문제가 없어 아직도 손에서 놓지 못하고 있습니다.재미있단 말입니다. 소운과 동화되어 마치 RPG 게임을 하는 느낌으로 읽어 보시면 어느덧 연재의 마지막 회에 도달하여 다음 연재 분을 기다리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추천하는 요소가 있다면, 웹툰 매편 제목과 함께 등장하는 일러스트입니다. 에피소드마다 바뀌는데, 해당 에피소드작화도 뛰어난데 제목과 함께 등장하는 일러스트 작화는 더 뛰어나 일러스트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아까 말한 스토리의 개연성은 조금 아쉽지만, 작화는 깔끔하고, 예쁜 편이므로 찾아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목에서도 언급했듯, 시간도둑이 될 수 있으므로, 쉬는 날, 여유를 갖고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1. 레벨 승급 표

처음엔 레벨이 너무 생소해서 구분을 못하고 읽어나갔습니다만, 한 방에 정리해드립니다. 

투인 > 투사 > 대투사 > 투령 > 투왕 > 투황 > 투종 > 투존 > 투성 > 투제

의 단계로 레벨업을 합니다.

 

참고 2. 주요 등장인물

소운 ; 
      어려움을 극복하며 꾸준히 성장하는 캐릭터입니다. 주인공 성장할 때 다른 대부분의 캐릭터들은 제자리를 유지합니다. 아마 다른 캐릭터는 훈련 안 하고 놀고 있나봅니다. 대신 주인공은 아주 성실하고, 멘탈 강하며 부지런 하다 할수 있죠.
      처음엔 복수를 위해 훈련,
      그 다음엔 아빠와 연인을 위해 훈련,
      이제는 아빠와 사부를 되찾기 위해 훈련,
      이런 악착같고 꾸준한 놈은 현실세계에서도 반드시 성공합니다...
약진 ; 
소운의 치트키 입니다. 소운의 성장을 도우며, 혼전(작중 악의 세력)에게 납치(?)되기 전까지 소운의 어려울 때마다 도우며, 가르치며, 약(?) 먹여가며 소운을 키워내는 극강의 캐릭터 입니다. 사실 영혼이며, 살아 있었을 때 전설적인 인물이었다 합니다.
그림 생략, 수 많은 여인들... 주 변에 여자가 많고, 여자들이 소운을 좋아하며 이리저리 많이 도와줍니다. 많은 여자 캐릭터로 인해 보다보면, 얘 누구지 할 때가 있습니다. 스토리 이해에 크게 방해 받을 정도는 아니니, 여자 캐릭터들은 그냥 봐주셔도 되겠습니다.

이상 인기 웹툰, 강추 개취 웹툰 투파창궁 이야기였습니다.

 

정주행 시 주의 점,

주 1)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 시간 있을 때 보셔야 합니다. 업무나 공부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던 도중 '웹툰 툰코'라는 키워드를 발견, 구글링 해보았더니 투파창궁 대부분의 연재분이 떡하니 떠있더이다... 그러나 이틀만 기다리면 다음 편을 볼 수 있는 다음 카카오 페이지에서 합법적으로 보시길 간절히 비나이다...

주 2) 웹툰 툰코 같은 불법 사이트는 이용하지 마시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웹툰 감상하러

다음 카카오 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