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난 이야기

 간밤에 찾아온 서신에 잠 못 들던 부부... 편지 때문에 네드는 고민합니다.  캣은 두 말할 필요도 없이 남편이 수도에 가는 것을 반대하고, 루윈은 남자로서 의리(맹세)를 지켜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캣의 동생은 살해 위험을 피해 아들과 함께 남편의 고향으로 도망가 있고, 이 모든 일의 원인 제공자인 라니스터들은 뻔뻔하게도 네드의 영지, 그것도 같은 성에서 파티를 갖고, 잠을 자고 있습니다.

과연 네드는 이 사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까요?


2. 잔소리

1) 국정 교과서 때문에 시끄럽습니다. 과연 국정교과서가 문제일까요? 아님 근본적으로 이런 사태가 벌어지지 않도록 하는게 먼저일까요? 국정교과서 문제 지금처럼 대응하면 이와 같은 일은 언제든 다시 일어납니다. 제대로된 사태해결을 원한다면 


2015/10/11 - [교육 생각] - 국정 국사 교과서보다 더 시급한 것은 무엇인가?


이 글을 한 번 읽어보시고, 국사 보다 더 시급한 것이 차라리 영어 교과서의 국정화입니다. 문법 사항도 뒤죽박죽, 표현도 뒤죽박죽, 이런 생각해보셨나요? 교과서가 제대로 꼬이면, 전학 잘못다니면 계속 같은 문법만 배울 수도, 중요 문법사항을 한 번도 배우지 못하고, 고등학교에 진학 할 수도, 대학에 진학 할수도 있습니다. 

 누더기 같은 영어 학습의 현실은 여전히 학원을 기대하지 않으면 극복할 수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학원에서는 암기밖에는 가르치지 않습니다. 도대체 학원가에서 얼마를 받아먹으면 이렇게 이상한 교육이 아직도 득세인 것인지...


그러나 우리는 오연속으로 일어설 수 있습니다!!!

제대로 오연속에 미치고, 제대로된 대한민국의 영어를 위해 여러분들이 연습하고 내 영어를 발전 시킨 여러분이 한국을 엎어주셔야 겠습니다.  저와 함께 말이죠

화이팅~!


2) 실수로 윈도우즈 10(wiindows 10)을 깔았습니다.  아니 못지우게 돼버렸습니다.  그래서 그냥 쓰는데, 단 한가지가 저를 '미치게' 만듭니다.  바로 태블릿이 제대로 작동이 안됩니다.  그러다보니 강의 제작이 하루 하루 미뤄지게 됩니다. 


강의에서 펜이 차지하는 비중이라면, 글씨를 쓰지 않기 때문에 마우스로 대체해도 되겠지만, 심리적으로 펜이 없으면 답답해서 강의 제작에 어려움이 생깁니다.  지난주 부터 태블릿 드라이버를 지웠다 깔았다를 한 100번은 한 것 같습니다.  그러다 오늘들어 2번째 깔았더니 되드라구요. 


그래서 강의를 급하게 만들었습니다. 약속대로 무슨 일이 있어도 일 주일에 한 강은 올려야 하니까...

대신 열심히 해주세요...


3. 오늘의 스토리




 여전히 네드는 고민 중이고, 마치 만화 속 주인공이 고민할 때, 천사와 악마가 나타나 서로의 입장으로 설득하듯, 캣과 루윈이 서로의 생각을 네드에게 주입시키고 있습니다. 


 장면은 바뀌어 바다 건너에선 대너리스와 드로고의 국제 결혼식이 한창입니다. 결혼식이 무척이나 요란한데요. 여기서도 비세리스는 정신 못차리고, 칼드로고를 자극하려 합니다. 


이 때 등장하는 한 남자가 있어, 널 너무 사랑한...

이런... 

가요무대에나 나올 법한...


그 한 남자 바로,

서조라모먼은 XX자 입니다(떡밥, 스포 때문에 XX라고 밖에는...) 

7왕국에 대한 서사시(songs)와 역사서를 선물하고는 아부성 멘트를 날리고는 통역도 도와 줍니다...


4. 음원 처음듣기


5. 동영상 강좌


6. 대본


01 He's spent half his life fighting Robert's wars.

02 He owes him nothing.

03 Your father and brother rode south once on a king's demand.

04 A different time. A different king. 

05 When do I meet with the Khal?

06 We need to begin planning the invasion.

07 If Khal Drogo has promised you a crown, you shall have it.

08 When?

09 When their omens favor war.

10 I piss on Dothraki omens.

11 I've waited 17 years to get my throne back.

12 A Dothraki wedding, without at least three deaths is onsidered a dull affair.

13 A small gift, for the new Khaleaesi.  Songs and Histories from the Seven Kingdoms.

14 Thank you, sir.  Are you from my country?  

15 Ser Jorah Mormont of Bear Island. I served your father for many years.

16 Gods be good, I hope to always serve the right ful king.

17 Dragon's eggs, Daenerys, from the Shadow Lands beyond Asshai.

18 The ages have turned them to stone, but they will always be beautiful.

19 Thank you, magister.

20 She's beautiful.

21 Ser Jorah, I don't know how to say thank you in Dothraki.

22 There is no word for thank you in Dothraki.


오연속 안하면 큰일나는 줄로 생각해 주시길, 이 강의는 오연속 빼면 시체입니다.


7. 음원 다시 듣기



8. 강좌 후기

 한 강좌를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12시간 쯤 됩니다. 그렇다고 양질의 강의, 이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그런 강의는 아니지만, 그냥 잘 들어 주십사 하는 마음에 드리는 글입니다. 아,그리고, 태블릿이 말썽 피우지 않도록 기도 좀 해주세요...

이 놈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한본 태블릿, 싼 맛에 산 것인데, 싼 값을 톡톡히 하네요.)

그리고 매우 죄송한 한 말씀...

다 만들고 파일은 없는데, 동영상 속13,14번 문장이 증발햇습니다. 졸면서 편집하지 않았는데, 편집과정에서 이것 저것 자르다가 두 문장이 사라졌습니다. 양해 부탁드리고, 이 기회에 스스로 연습해보시길 부탁드려요

 그리고 원본 음원을 제공해 드리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으나 저작권 문제 때문에 다시 한 번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