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압다암

시끌벅적 메이플인벤 스토리

노롱뇽 2022. 7. 1. 01:00
반응형

     여러 사람이 모이는 커뮤니티엔 시끌벅적한 일이 많습니다. 메이플 스토리 커뮤니티, 일명 메이플엔벤에도 조용한 날이 없네요. 오늘은 메이플인벤 스토리 몇 가지 해볼게요.

 

메이플인벤 스토리 1 ; 히스토리

     메이플인벤 사이트는 경쟁 커뮤니티였던 인소야닷컴이 서비스가 종료되며 현재 메이플스토리 유저 커뮤니티 중 가장 큰 커뮤니티가 되었습니다. 인소야닷컴에서 메이플 인벤 사이트로 대규모 유저 이동이 있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이플 인벤 사이트는 유저가 빠져나갔다가 들어오기를 반복하며 다이어터처럼 사이즈가 커졌다 작아졌다를 반복합니다.

 

     메이플 스토리 대형 업데이트 일정이 뜨면 다수 유저가 한꺼번에 몰려 서버를 다운시키는 모습을 보였다가도, 2004 넌 탄생한 이후로, 폐쇄된 적도 있습니다. 2010 넌 빅뱅 업데이트에는 국내 게임 중 가장 큰 사이즈로 커졌다가 다시 줄어들어  2016 넌 까지, 거의 망한 것과 같이 주말에 한두 개 게시물만 올라오는 상태였습니다. 여전히 업데이트가 있으면 유저가 크게 증가하면서 잠시 활기를 띠기도 합니다.

 

메이플인벤 스토리 2 ; 아이템 확률 조작

     '무작위'라고 이름 붙여진 환생의 불꽃의 아이템 등장 확률이 조작됐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유저들의 원성을 들었습니다. 랜덤인데 실제로 랜덤으로 나오기보다는 아주 적은 확률로 등장해 유저들의 현질을 유도한 건데요. 당연히 개발사는 랜덤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로 인해 메이플인벤 사이트에 비난글이 폭주한건 물론이죠.

 

메이플인벤 스토리3 ; 엄마(?) 사건!

     메이플 스토리 직업 별로 게시판이 따로 등장하는데, 특히 궁수 게시판에 한 유저 A의 어머니가 메이플인벤 이벤트에 참여, 그런데 아무래도 초보다 보니 기믹 수행이 어려워 포기했는데, 다른 유저 B가 욕과 함께 박제하는 일이 벌어집니다.

 

     그야말로 다사다난, 시끌벅적입니다. A유저의 어머님은 사과문을 작성했는데, 유저 B가 어쩌라고와 함께 어머니 교육 잘 시키라고 키보드 배틀을 시전 하면서 시끄러워진 사건입니다. 일명 메이플 인벤 엄마 사건!


     메이플인벤은 사이트는 시작부터 꾸준히 다사다난, 시끌벅적했으나, 이런 눈살 찌푸리게 만드는 문제들이 반복되면서 게임도, 유저 커뮤니티도 점점 망해가는 것 같습니다. 고인 물 유저들의 텃세도 게임과 커뮤니티 인기 하락에 한몫을 하고 있고요. 게임은 게임으로만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