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영어로 잔소리를 들어볼까? - Today's Listening 03

노롱뇽 2015. 10. 21. 15:27
반응형

1. 잔소리

안녕하십니까? 좋은 영어 습관의 Today's Listening입니다~!

 지난 시간 아들과 어머니의 약간의 티격태격 모습을 보셨습니다. 오늘은 어머니와 딸들의 잔소리 전쟁입니다. 

음원을 들어보시면 전반적으로 말이 빠른 편인데, 빠르다고 기죽지 마세요. 어차피 영어도 말인데, 

못알아들으면 말지! 

라는 배짱(?) 도 필요합니다. 필요하면 상대방이 다시 천천히 말해줄 겁니다. - 너무 막나가는 것만 권장하면 안되는데, 제가 쫌 요래요...


중요한 것은 배짱도 필요하지만, 충분히 알아들을 수 있도록 오연속 하시라는 것이고, 오연속을 넘어, 쿵푸(工夫 ; 몸으로 익히는 것) 해주시라는 것입니다.

매번 같은 잔소리지만, 잘 들어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 혼자만의 착각?





2. 오늘의 이야기

 바쁜 것은 한국 가정이나, 미국 가정이나, 세계 어딜 가도 아침에는 마찬가지 인것 같습니다. 이 바쁜 와중에 개성 넘치는 자녀들을 셋이나 키우는 엄마 클레어는 다(?) 맘에 안드는 아침입니다.- 남의 편(남편) 포함

 당연히 잔소리를 발포(?)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첫째 딸을 향한 잔소리와 딸바보 아빠(이러니 남의 편(남편)이죠), 둘째 딸의 한 마디를 잘 들어보시겠습니다.


3. 음원 처음 듣기

 받아쓰기는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그러나 이를 악물고 들릴때까지 듣지 마세요. 한국인의 들릴 때까지는, 해석이 되는 상태를 말하니, 무슨 소리(sound)인지 들으려 하시고, 제발 무슨 소리(meaning)인지 들으려 애쓰지 마시란 말씀입니다. 그러니 리듬과 발음이 어느 정도 익숙해 졌다 싶으면 그만 들으셔도 됩니다. 


 정신건강상의 이유로 그냥 3번 정도 들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받아쓰기를 하신다면 안들리는 단어는 한글로 비슷한 발음을 적으시고 끝내세요. 영어 배우려 스트레스 받지 마시구요~!



4. Comprehension Quiz

① 엄마가 첫째 딸의 무엇 때문에 잔소리를 하는 것인가요?


② 둘째 딸이 들어오면서 Luke(셋째, 아들)이 어떤 상태라고 했나요?


5. 동영상 강의

속도감은 있지만, 훈련을 통해 이들의 속도를 따라잡아 보자구요. 그리고, 여러분이 빠르다고 생각하는 원어민의 속도 사실은 그들이 빠른게 아니라죠...

힘내서 연습해보자구요!!!


6. 음원 다시 듣기

오연속 이후 어떤 문장이 잘 들리고, 잘 안들리는지 확인해 보세요

확인 후에는 당연히 안들리는 문장들은 다시 오연속 해주셔야겠죠?


7. 강좌 후기

 강의가 가벼워지니(문장개수) 만들면서도 마음이 훨씬 가볍네요.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1회때부터 지금까지 매 강의당 한 문장씩 늘어나고 있다는 것?! 욕심을 줄여서 조금씩 자주로 가야하는데, 이러다 다시 일주일에 한 번 포스팅 될까 사알짝 걱정이 되네요. 여러분이 제대로된 영어 공부만 해주신다면 어쨌든 열심히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구경만 하시려거든 그냥 다른 강의로 가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바른 생각에 있는 이론 강의<< 도 충분히 숙지하면서 강의를 보셔야 도움이 된답니다.

이미 읽으셨죠?

강의 참여해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만 물러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