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월)미드로 배우는 내 나이가 어때서 사랑하기 딱좋은 나인데 - Today's Listening 16

노롱뇽 2015. 11. 9. 16:51
반응형

1. 잔소리

 미국인들, 영국인들, 왜 그렇게 말을 빨리할까요? - 맞는 말이게요 틀린 말이게요?

우리가 비정상적으로 늦게 배워서 영어는 원래 느린데, 영미인들이 특이하게(혹은 재수없게) 빨리 말한다고 착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2015/06/29 - [01좋은영어습관/바른 생각] - 영어 너무 빨라요~! 빠른 영어의 유일한 해법 - 기차 이론


그래서 제가 오연에도 속도 연습을 집어 넣은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충분히 원어민보다도 빨리 말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첫음 배울 때, 잘 못 배웠고, 두번째로 빨리 말하는 혹은 빠른 말을 듣는 훈련은 거의 없었기 때문이죠.

그러니 오연속으르 빠른 영어도 한 번 잡아보시길 권해드리는데, 역시 '구경'은 여러분은 달라지게 할 수 없습니다 지금 당장 소리질러 영어로 말하세요, 오연속하세요~!


2. 오늘의 이야기

아... 아마 제 딸래미가 남친 데리고 집에오면 참...  뭐라 표현할 말이 없네요...  마음이 복잡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애지중지 키운 딸이 사위될놈을 데리고 온다든지, 아니면 남친을 데리고 오면 어떠실 것 같나요? 딸 방에 온갖 신경이 집중되지 않을까요? - 그래요 사실 제가 도둑놈이라 모든 남자가 도둑놈으로 보이는 것입니다.(죄송합니다)

딸래미를 믿지만, 그래도 아직은 어리게만 보이는 딸, 미쿡 부모들은 어떻게 반응하는지 한 번 들어보세요~!





3. 음원 처음 듣기



4. Comprehension Quiz

ⓐ 딸래미는 몇 살인가요?


ⓑ 아빠는 딸의 남자친구 첫방문을 위해 뭘하겠다고 하나요?


5. 동영상 강의




6. 음원 다시 듣기




7. 강의 후기

 영어를 빨리 읽다보면 입이 꼬이고, 혀가 꼬입니다. '난 안돼나봐'가 아니라 '아직 익숙하지 않군'으로 반응하셔야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오늘 음원 정상속도입니다. 절대로 빨리 말하는게 아닙니다. 생각을 바꿔주세요. 절대로 빨리 말하는게 아닙니다. 더 빨리 말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천천히 천리길을 향해 발걸음을 옮겨주세요. 이미 첫걸음은 옮기셨으니, Stay hungry, stay foolish해주시기 부탁드려요.

여러분 모두 힘내시고 화이링입니다~!

지금까지 Today's Listening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