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스마트한 유튜브 사용법 4가지 - 좋은 영어 강의 무한 반복으로 수강하자!

노롱뇽 2015. 11. 9. 23:36
반응형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 중 절반 이상이 제가 영어강의를 블로그에 게시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십니다...  주여...  좋은영어습이란 이름은 네이놈(네이버)만 무시하는게 아니라, 제가 워낙 잡 포스팅을 하다보니 눈에 띄지 않는 모양입니다. 역시 주인장 부터 무시하니 네이놈의 만행은 어쩔수 없는 것이었던 것 같습니다. 반성하며 영어강의를 편안하게 들으시기위한 몇가지 팁을 나누고자 합니다. 이미 다 아시면 그냥 패스 부탁드립니다.


1. 유튜브 반복듣기

제 동영상이든 어떤 동영상이든 유튜브의 고유 주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https://www.youtube.com/watch?v=ff6gbHDaiJk&list=PLdHxyrZDc7r_c3t5Wfe9atJdZz2G5RRT6&index=1


요로코롬 더럽게(?) 긴 제 강의 주소 중에서 저 시뻘건 부분에 'listenonrepeat'이란 글자로 치환해주시면 


https://www.listenonrepeat.com/watch?v=ff6gbHDaiJk&list=PLdHxyrZDc7r_c3t5Wfe9atJdZz2G5RRT6&index=1


이렇게 바뀌겠죠? 이제 엔터를 쳐주시면 'listenonrepeat사이트로 이동하여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이 됩니다. 그런데 그냥 무한 반복이면 살짝 아쉽겠죠?




 재생되는 플레이어 우측 하단에 보시면 회색의 스탑와치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시간 선택을 하실수 있는 바가 아래쪽에 생깁니다. 시작점과 종료점을 정할 수 있으니 듣고 싶은 부분을 지정하여 반복적으로 들으실 수 있게되겠습니다. - 유식하게 구간반복이라 하더이다...


2. 유튜브 음원 엠피삼(mp3)로 다운로드 받기

 간혹 제가 올린 강의에서 음원만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고객감동을 위해 제가 직접 올려야 하는 것이 도리상 맞으나... 전 배째라... 가 아니라 예전에 엠피삼을 올렸더니 못받거나 전혀 보이지 않는 브라우져가 계속 발견되어서, 그냥 모든 강의를 다 유튜브로 올리기로 결정을 하였답니다.


그래서 #1, 다시 엠피삼으로 작업하는게 이만 어려운게 아닙니다. 저도 직장생활을 하는 몸이라...

그래서 #2, 유튜브에서 음성 부분을 엠피삼으로 뽑아주는 싸이트를 알려드립니다. 


http://www.youtube-mp3.org/ko <<-클릭하시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입력 창에 - 별표 보이시죠? 고난이도 테크니컬한 스킬이 적용된 - 해당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넣고, 바로 아래 비디오를 전환함을 누르시면  동영상속 음원 파트를 쪼옥 뽑아준답니다. 


혹 제 강의 중에서 음원 처음 듣기, 혹은 음원 다시 듣기 부분을 가지고 다니고 싶으신 분들은 마음 껏 활용해도 좋은 부분이라 소개드렸습니다. 


3. 유튜브 소장용으로 ㄷㅇㄹㄷ 받기(어플)

혹 실수로 제 동영상 강의를 소장하고 싶으신 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 맨정신엔 힘드실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자주 업데이트되고, 성능도 뭐, 큰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www.youtubedownloaderhd.com/ <<- ㄷㅇㄹㄷ 사이트로 바로 가기



위 이미지에서 빨간 네모 부분을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클릭하고 ㄷㅇㄹㄷ > 설치 하시면 됩니다. 




어플 실행 이미지 입니다. ① 번 창에 본인이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 주소를 복붙하시고

② 번에는 자신의 컴퓨터에 ㄷㅇㄹㄷ 받고 싶은 경로를 지정해주시면 모든 것은 해결됩니다. 


4. 유튜브 소장용으로 ㄷㅇㄹㄷ 받기(사이트 및 기타)

혹 프로그램 설치가 거시기하신 분들은 '유튜브 ㄷㅇㄹㄷ'라고 구글링을 사히면 엄청나게 많은 유튜브 다운로드 방법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미지 가장 위에 나와있는 끄르릉의 놀이터 에서 배운 방법으로 저는 프로그램이 없는 컴에서 유튜브 ㄷㅇㄹㄷ할때 열심히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나더, 밑에 댓글로 jayhoon님이 가르쳐주신 사이트인데 간단하고 좋네요.

http://www.ytdownloadkorea.com/  <<-역시 이용해 보세요~!


이상 스파트하게 '좋은 영어 습관' 동영상 활용을 위한 유튜브 가지고 놀기 강좌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