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대 Avante - 아반떼는 스페인어로 전방에, 앞에, 앞으로의 뜻으로 "끊임없이 계속되는 현대자동차의 신기술개발을

통해 세계 최정상을 목표로 계속되는 힘찬 행진을 내포하고 있다" 고 현대는 소개한다. 

최초 판매 당시부터 지금까지 작명대로 계속 잘 나아가고 있다. 특히 외국 시장에서 더 유명한데 이번에 나온 아반떼 신형은 그야말로 내 눈에 쏙 들어온다.




요즘 길거리에서 이녀석을 만나면 기분가지 좋아집니다. 사고 싶어요. 이걸타면 내 인생까지도 avante할 것 같습니다. 


2. 현대 Equus - Excellent, Quality, Unique,Universal, Supreme automotive를 의미하는 것으로 최정상의 우아함을

자랑하는 "최공급의 승용차"임을 강조한다. 라틴어로는 개선장군의 말,멋진 마차,천마를 의미하며, 위 영어의 의미는 '세계적으로 독특한 독창적인 명품자동차' 라는 뜻입니다. 에쿠스의 초기 모델은 그렌져의 모습과 비슷했는데, 이번에는 아얘 제네시스와 통합이 되버렸네요. 



2-1. 현대 Grandure - 영어로 웅장, 장엄, 위엄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첨단 메카니즘에 정통 세단의 품위가 조화를 이룬 고급차라는 자부와 긍지를 나타낸다고 현대차는 밝힙니다. 한시대를 풍미했던 초대형 세단이죠? 각그렌져가 아주 제 뇌리에 콱 박혀있습니다. 이름도 너무 멋있어요. 고급승용차의 최고봉입니다.




그렌져의 역사는 동영상으로 하는 것이 더 좋겠네요.


그렌저는 여기서 마감하고, 


2-2. 현대 Genesis - 창세기, 기원, 유래, 시초라는 뜻으로 현대라는 브렌드를 떼고, 독깁 브렌드로 시작한 자동차 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세로운 역사를 쓰고 싶었던 바램이 담겨있는 네이밍인 것 같습니다. 



정작 저는 제네시스 보다는 제네시스 쿠페에 더 관심이 간다는...


뭐, 그랜져, 에쿠스, 제네시스의 콜라보라고 해야하나요? 2015년 제네시스 모델입니다. 이름대로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역사를 장식했으면 합니다. 아래 사진은 운전자가 없어, 사고 날것 같네요.


3. 현대 Sonata ; 피아노 독주곡을 의미하는 음악용어입니다. 쏘나타는 고도의 연주기술이 요구되는 강한 개선을 지닌 4악장 형식의 악곡으로 혁신적인 성능, 기술, 가격을 이룩하는 가장 조화로운 승용차를 상징하며 이름 지었다는 현대자동차의 설명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리즈 중 EF 소나타가 제 차라는 사실입니다(99년식)



4. 현대 Star-rex ; 공룡 티라노 사우르스 렉스를 아신다면, 짐작하실수 있는 이름입니다. Rex가 왕을 뜻하는 라틴어기 때문에, 별중의 왕, 또는 별중의 별이라는 의미입니다. 안전, 주행성, 힘, 공간, 편안함, 정비성 등 모든 측면에서 가장 뛰어난 자동차라는 의미를 지닌 이름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안전하지는 않다죠... 몇년전 여가수들이 이 차를 타고가다 한꺼번에 안좋은 일을 당했죠.

암튼 현재는 그렇더라도, 앞으로는 승합차의 왕이 될수 있도록 여러가지가 보강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5. 현대 Santamo - 더 이상은 출시되지 않는 차이지만, Safety and talented motor 라는 의미입니다.


6. 현대 Galloper - Gallop은 말의 빠른 걸음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여기 er을 붙였으니 속보로 가는 말과 같은 차 정도의 의미를 생각해 볼수 있겠습니다. 실제 현대 자동차에서는 '질주하는 말'의 의미로 작명했다고 합니다. 갤로퍼 옆에 작은 상징물이 달리는 말이였죠.


7. 현대 terracan - 땅, 대지를 뜻하는 terra와 왕, 황제를 의미하는 can(Khan)의 합성어로 "대지를 지배하는 제왕", "SUV 차량 중의 제왕"이란 의미로 작명되었습니다. 2015년에는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다시 나왔더라구요


이외에도 많은 자동차가 있고, 영어 공부나 언어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너무 길어져서 아래의 차를 마지막으로 오늘의 포스팅은 마칩니다. 

8. 현대 pony - 제가 태어나서 최초로 타본 '승용차'였습니다. 포니의 원래 뜻은 조랑말, 현대가 담은 뜻은 예쁘고 귀여운 작은 말로, 수려하고 매력적인 선의 흐름과 실용성을 상징하는 차 라고, 현대는 소개합니다. 전세계를 누비는 최초의 한국자동차가 되기도 했죠.


결론은 

처음 탄차는 Pony, 지금타는 차는 EF Sonata, 사고 싶은 차는 Avante AD라는 심심치 않은 결론입니다. 결국은 영어공부가 되질 않는 포스팅이었네요...

  1. &+ 2015.11.17 00:52 신고

    이렇게 보니 아반떼가 세대를 거치면서 달라진 모습이 확연히 보이네요.
    뜻을 알고 나니 아반떼는 이름이랑 차가 어울리는 것 같은데,
    스타렉스는...? 한참 좋아져야 할 것 같네요.

    • 뒤집개 Spatula 2015.11.17 11:30 신고

      그렇죠? 그래서 아반떼가 눈에 확 들어오나봐요~!
      우리 아들도 아반떼, 아반떼 노래를 부르는데...
      조만간 소나타 폐차될지도 모르겠습니다.

  2. 평강줌마 2015.11.17 21:46 신고

    저의 첫차가 아반떼인데 튼튼하고 너무 좋네요.

    • 뒤집개 Spatula 2015.11.18 02:49 신고

      제 첫차는 1세대 엘란트라였는데, 좀 약했습니다. 그래서 아반떼가 더 눈에 들어올까요~! 참 요즘 이녀석 때문에 계속 고민합니다.
      살까 말까...

  3. jayhoon 2015.11.17 22:55 신고

    a to z도 있죠 atoz ㅎㅎㅎ

    • 뒤집개 Spatula 2015.11.18 02:50 신고

      추억의 차...
      쓰려다가 포스팅이 산으로 가는 것을 발견하고 중지했습니다...

  4. Bliss :) 2015.11.18 12:09 신고

    오호~~아이디어 굿!>.< 이신데요? 여기서는 아직도 엘란트라라구 불러요^^;
    개인적으로 제네시스가 독립한 건 괜찮은 움직임이라고 보네요^^
    서양사람들이 현대 발음하기 너무 힘들어하네요ㅎㅎㅎ
    스타렉스에서 렉스가 왕을 뜻하는 말이군요~~
    라틴어와 영어에서 이름을 많이 따왔네요. 덕분에 즐겁게 보고 갑니다^^
    맛점 하시고, 오후도 파이팅!하시길요^^

    • 뒤집개 Spatula 2015.11.18 13:29 신고

      이건 그냥 하다 막혔구요. 다른 나라 자동차로 다시 해볼라구요~!
      한국자동차는 너무 힘드네요...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히운다이,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