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블로그로 월 30만원 벌기

월 30 벌게 해 준, 알고리즘 선택 받는 제목과 내용

노롱뇽 2022. 5. 17. 13:46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블로그는 크게 2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는데, 브랜딩을 위한 간접적인 수익을 위해선 네이버 블로그가 좋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직접적인 수익을 위해선 티스토리가 좋습니다.

 

     어느 블로그가 더 좋다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저는 티스토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에 치우친 글을 쓴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티스토리로 월 30만 원 벌기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초보 입장에서 쓴 티스토리 블로그로 월 30만 원 벌기 매뉴얼을 따라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월 30 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고리즘이 뭐야?

     우리는 알고리즘에 대해 오해를 많이 합니다. 단순한 AI라고 생각하는데, 사람의 사고방식을 그대로 프로그램화 한 것입니다. 따라서 사람이 내 글을 읽는다 생각하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을 써야, 알고리즘의 선택도 받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유독 내 글만 선택받지 못한다는 생각을 지우고, 내 글이 선택받지 못한다면 이유를 찾아서 수정해주면 되는 것이죠. 그 원인들 가운데 오늘은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는 제목과 내용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이 글을 읽으시면서 하실 것은 여러분이 쓰신 글을 분석해보시는 겁니다. 예로 제가 쓴 글입니다. 한 번 보실 께요.  아래 글을 클릭하고 화면을 보시면서 실습하셔야합니다.

 

배워야 산다, 아는 것이 힘, 아무도 안 가르쳐준 티스토리에 유튜브 넣기 팁!

 세계 최대의 동영상 서비스 업체 중의 하나, 유튜브, 유튜브를 사용해서 영어강의도, 기타 강의도 올리고 있다. 강의가 어떤지 봐달라고 지인들에게 협박을 했고, 당연히 모니터링 해줄줄로만

goodenglishhabit.tistory.com

1) 제목을 보십시오. 

     '배워야 산다, 아는 것이 힘, 아무도 안 가르쳐준 티스토리에 유튜브 넣기 팁!'

 

     제목을 보시면, 일단 사람들이 클릭할 만한 것은 '티스토리에 유튜브 넣기 팁' 정도밖에 없습니다. '배워야 산다'를 검색하거나 클릭하고 싶으신가요? '아는 것이 힘', '아무도 안 가르쳐준'의 키워드를 사람들이 검색하거나 클릭할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30만 원 벌게 해 준 팁 하나, 사람들이 검색을 하거나 클릭할 만한 단어를 제목에 배치한다!  

 

2) 이제 제목과 내용을 비교할 차례입니다. 

     혹시 낚시성 글에 낚여 보신 적 있으신가요? 휴대전화 정보를 찾아서 클릭하고 들어갔더니 온통 업체 광고만 있다던가, 뭔가 주겠다고 해서 클릭했는데 요구사항만 잔뜩 있고, 요구사항을 들어줬는데도 약속한 것은 제공받지 못했던 아픈 기억이 제게도 있습니다. 

 

     제목의 단어들이 본문 내용에서 발견되지 않으면 알고리즘은 낚시성 글로 판단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ctrl]+[F] 키를 누르시고, 띄어쓰기 단위로 배워야, 산다, 아는, 것이, 힘, 아무도, 안, 가르쳐준, 티스토리에, 유튜브, 넣기, 팁을 차례로 검색해보세요. 그리고, 단어가 몇 개나 나오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외에는 반복 단어가 거의 없습니다. 유튜브라는 단어만 10회 정도, 나머지 단어는 제목에서만 발견됩니다. 단순하게 정리하면 제목은 A, B, C, D, E, F를 말해줄게 하고선 F만 말해준 낚시성 글로 이해되는 겁니다. 이 글을 클릭한 사람들은 분명 A, B, C, D, E의 정보도 알고 싶었을 겁니다. 그런데 없어요. 그러면 들어왔다가도 금방 나가는 일이 벌어집니다.

30만 원 벌게 해 준 팁 둘, 제목에 들어가 있는 단어가 내용에도 들어있어야 한다!

  

알고리즘이 좋아하는 글

     여러 기준이 있지만, 오늘의 글의 주제인 '제목과 내용'을 신경써서 포스팅 해주셔도 알고리즘이 내 글을 밀어준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글을 제품, 인터넷을 판매대, 검색엔진을 매장 직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먼저 매장직원이 찾기쉽게 알아 듣는 '제품명'을 말씀하셔야겠죠. 이게 제목입니다.

 

     매장직원은 고객이 방금 말한 제품명을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할 만한 성분(내용)의 제품을 찾아옵니다. 당연히 제품명과 성분은 일치해야겠죠? 한우를 문의했는데 성분이 닭고기라면 당장 그 매장의 방문을 끊겠죠.

 

     따라서 매장직원(알고리즘)은 제품명에 맞는 가장 좋은 제품을 추천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드리는 부탁은 검색시 최상단에 보이는 글들을 자주 읽어 보시고, 그 글보다 잘 쓰려는 생각보다는 그 글 수준을 쓰려고 필사도 해보시는 등 글을 많이 써보셔야합니다. 매에는 장사 없다고, 글을 많이 써보셔야 글도 예쁘게 변합니다.

 

숙제

     자, 그럼 위에 링크 글이 얼마나 엉망진창인지 이제 보이시나요? 이제 여러분의 글 차례입니다. 사람들이 왜 내 글을 선택하지 않았는지 한 가지 이유를 말씀드렸습니다. 지금까지 발행한 글들을 다시 보시면서, 아래 숙제처럼 제목을 수정하거나 내용을 수정하셔서 내용과 제목의 단어들을 일치시켜보시기 바랍니다.

 

     한 번에 조회수나 방문객이 늘지는 않겠지만, 조금씩 검색 노출을 올려주기 시작할 거에요. 조바심은 버리고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블로그로 월 30 벌 수 있습니다. 제게 월 30벌게 해 준 팁을 잘 적용해 보시면 알고리즘이 내 글을 점점 좋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실습, 즉 글쓰기가 중요하고, 둘째로 다른 사람들의 글을 분석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을 읽으신 후에는 이 글의 내용을 바탕으로

1) 내가 쓴 이전 글을 분석, 수정해보시고,

2) 새 글을 써보시고,

3) 방금 쓴 글을 다시 분석, 수정

하는 과정을 꼭 거쳐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3)항을 하실 때는 아직 글을 발행하기 전의 상태로 진행하십시오. 분석, 수정, 맞춤법 검사까지 마치신 후, 발행하시는 차분함이 필요합니다.

 

숙제를 마치시고 질문 있으실 경우엔 아래 댓글로 문의해주시면 시간이 허락하는 대로, 힘닿는 데까지 도와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