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잔소리

어디 가나 여자들은 자신의 속에 있는 내용을 잘 말하는 편입니다. 반대로 남자들 어디가나 자기 속 잘 내보이려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자가 많은 곳에 가면 시끄럽고, 남자들이 많은 곳에 가면 어색한 정적이 흐릅니다. 교육의 효과가 탁월한 거죠

남자가 울면 안돼, 부터 남자들은 감정을 억누르고, 자신을 감추는 연습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런데, 

아이돌들도 그럴까요? 소녀시대 숙소는 어떨까요? EXO의 숙소는 어떨까요? 괜히 궁금해 지는데 아시는 분있으면 알려주세요~!


암튼 이것을 좀 더 큰 시각으로 보면 서양인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상대에게 잘 하는 편입니다. 반대로 동양인들은 자기 얘기 남에게 하는것 좀 꺼려합니다.

역시 어떻게 교육 받았고, 어떤 환경에서 자랐는가가 중요하죠.


전에 한 번 국제선을 타고 이동하는데 완전 서양문화권이라고는 할수 없지만, 인도사람과 나란히 앉게 되었습니다.

어쩌나 질문이 많던지, 취조당하는 줄 알았습니다.

말을 끊으려, '미안하다, 피곤하다' 했는데

한 시간쯤 지났을까? 술먹고, 취해서 또 말을 걸어댑니다. 으...

제 최악의 비행기 여행(?)이라 생각되는 장면이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feat. 김상중) - 요즘 너무 남발한다...

말하는 것이 스트레스에 더 좋답니다!

입다물고 계시면 안됩니다.

영어도 오연속하시면서 되도록 큰 소리로 해주시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2. 오늘의 이야기

놀러갈 준비하는 대가족의 대화입니다. 서로서로 계속 이야기하는 통에 무슨이야긴지, 누구이야긴지 헛갈릴 수도 있으나 차분하게 한 마디 한 마디 씩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한 번에 한 놈만 패는 유오성의 방식을 따라서.

주유소 습격사건에서 유오성의 대사죠?

'난 한 놈만 패!' 두둥...!

그런데 이 가족도 별수 없어요. 애들은 서로 못잡아먹어서 못놀려서 안달이죠...

음원 들어보세요.


3. 음원 처음 듣기

처음부터 북새통이니 정신차리세요, 안그러면 갑자기 시작해서 깜딱 놀랍니다. ^^

소리 흉내내기 콘테스트 준비하셔야죠?

무슨 소린지 모르면 이전 게시물로 >>강제소환<<!!



4. Comprehension Quiz

이 질문들 맞고 틀리는 것은 전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된다고 늘 말씀드립니다. 틀려도 됩니다. 틀려도 된다구욧~!

ⓐ 가족이 가는 목적지는 어디입니까?


ⓑ 마지막 남자 목소리는 왜 아이의 음료수를 빼앗았을까요?


5. 동영상 강의

동영상 강의에선 억양2 / 연결2 / 속도2 이지만 여러분은 반드시 오연속 해주시길 다시, 거듭, 재삼 부탁드립니다!



6. 음원 다시 듣기

오연속 후 어떤 소리가 들리고, 어떤 소리가 잘 안들리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절대 의미, 스펠, 이해와 상관 없음)



7. 강좌 후기

 잘 안들리면,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편안하게 음악 듣듯이 들어주세요, 잘 안들리는 이유는 들으면서 해석하려는 습관, 무슨 단어인지 스펠링을 떠올리려는 시도에 90%이상 이유가 잇습니다. 귀가 있는데 왜 못들을까요? 정말로 안들리면 제게 말씀하실 것이 아니라 이비인후과에 가서 진단을 받으셔야하고, 그게 아니라면 정말로 아무 생각말고 - 해석, 스펠 말고 - 소리 흉내에만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욕심을 버리고...


그리고 집중하지 않으면 이런 일도 벌어집니다.


상대와 대화할땐, 반드시 상대의 말에 귀를 쫑긋세우시고, 듣고있다는 반응을 해주세요. 자기일에 빠져 듣는둥, 마는둥은 정말 예의가 아닙니다. 하필,박대통령이...


이상 Today's Listening이었습니다.

  1. Bliss :) 2015.10.27 14:20 신고

    강좌후기 문단글과 그 아래 동영상이 이 글의 매력을 집약해서 보여주고 있네요ㅎㅎㅎㅎ우후훗~

    • 뒤집개 Spatula 2015.10.27 14:31 신고

      여러모로 감사합니다.
      은인이세요~!
      글을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하고요~!

  2. 평강줌마 2015.10.27 18:29 신고

    블로그를 보면서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했네요. 꾸준하게 영어를 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