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포드 뉴 익스플로러를 꽁짜로 타는 방법

노롱뇽 2022. 8. 17. 19:33
반응형

     모든 회사들이 마케팅의 일환으로 꽁짜로 차를 내어 줍니다. 일명 시승이라고 하죠. 예전에는 차량을 발표하면서 시승행사를 열었다면 요즘은 마케팅 차원에서 거의 상시 시승을 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자동차 메이커에서 차량을 준비해 놓고 고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차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당장 포드 뉴 익스플로러 시승을 신청하여 포드 뉴 익스플로러의 트림별로 시승해보시고, 차량 성능을 직접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제원 및 특징

 

 

포드 뉴 익스플로러의 가격은 6천만 원 대부터 시작을 합니다. 비슷한 포지션의 현대팰리 세이드보다는 3천만 원 정도가 비싸게 시작하는데, 팰리세이드 차주로서 익스플로러의 가격은 곧 성능차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고 팰리가 성능이 너무 떨어진다는 뜻은 아닌데 기본적으로 차를 만들어온 기간과 경험의 차이는 쉽게 따라 잡을 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유튜브에 많은 시승기만 보아도 포드 뉴 익스플로러의 성능이 압도적(?)이라는 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암튼 아래 표에서 각 트림 공통 주요 기능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트림 2.3L LTD AWD 3.3L LImited Hybrid 3.0L PLatinum AWD
가격 63,100,000원 69,200,000원 71,600,000원
연비 8.9km/L 10.4km/L 8.3km/L
연료 가솔린 가솔린+전기 가솔린
주요
기능
지형관리시스템(7가지 주행모드)
인텔리전트 4WD(후륜구동 기반의 4WD)
코 파일럿360+
트윈 패널 문 루프
LCD 정전식 터치 스크린
컬러 LCD 클러스터
시큐리코드TM 키리스 엔트리 키패트
무선 충전 패드

성능 총평

 

   포드 뉴 익스플로러는 한국시장에 대형 SUV 붐을 일으킨 자동차입니다. 덩치도 크고, 비슷한 크기의 다른 수입차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브랜드 베스트 셀러였습니다. 포드 뉴 익스플로러가 아니었다면 팰리세이드나 텔룰라이드는 이 세상에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암튼 2020년 누적 판매량 6,126대를 기록하며 베스트 셀링카 상위에 오르기한 포드 익스플로러는 수요가 확대되며 경쟁차종이 늘어났고, 판매량이 조금 주춤했었습니다. 그러던 찰라 여러가지를 업그레이드해서 등장한 포드 뉴 익스플로러, 전작에 대비해 부족함이 없습니다.

 

 

     포드 뉴 익스플록러는 3열 6인 탑승가능하며 다인 가족이 충분히 이용할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가족이 적어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것이 3열을 접으면 엄청난 양의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오토캠핑이 유행하는 요즘 많은 짐과 온식구가 한 차에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차에 짐과 사람이 꽉차있어도 상시 4륜 구동 엔진으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보여줍니다. 절대 힘이 부족하단 느낌이 들지 않는 엔진 제원은 최고 370마력에 최대 토크 54kg/m입니다. 10단 자동변속기가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습니다. 차체는 오프로드도 막달릴 것같이 생겼는데 승차감은 고급 세단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겨울철 빙판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사륜구동은 운전해보신 분이라면 모두 고개를 끄덕이실 겁니다.

 

 

     전작보다 풍절음과 바닥 소음도 거의 들리지 않아 고급 세단을 탄다는 착각을 하도록 만들며 제동력도 뛰어나 안정감있는 주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냥 글자로만 보시기만 할건가요? 

 

시승 신청 방법

 

     그냥 듣기만 하시면 제 말은 거짓말이라 해도 그냥 믿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무료 시승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시승 일정을 잡고, 직접 운전하며 성능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새차를 사야할 마음이 없어도 상관 없습니다. 시승은 원하는 시간을 최대한 맞출수 있지만 살지 말지는 고객 마음이기 때문이죠. 

지금 아래 링크를 눌러 시승 스케줄을 확인하시고 가장 적합한 시간으로 시간을 예약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