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월)떼쓰면 절대로 못 이기는 부모들! - Today's Listening 41

노롱뇽 2015. 12. 14. 09:13
반응형

1. 잔소리

유아 대상 광고가 홍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조르기 시작하고, 떼쓰기 시작하면 부모들이 어쩔수 없어 한다는 것을 회사들이 눈치채고, 이제는 유아들의 감성을 자극해 부모들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것이죠.

우리나라에서도 오래전에 시작되었지만, 만화영화캐릭터가 장난감으로 영화로 만들어 지는 것은 이제 너무나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랑이란 이름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이죠. 저도 제 아이들이 떼쓰면...


...물리칩니다...

그래서 애들이 저 싫어해요...

장난감 사달라면, 책사주고...

TV보게 해달라면, 들어가서 책읽으라 합니다...

이러다 책을 제일 싫어하면 어쩔까 싶다가도 책들고 다니면서 재미있어 할땐, 너무 좋습니다.


참, 제가 TV에 대해 더 연재 할 예정이지만 심심하시면 좋은 생각>교육생각(카테고리)에 TV관련 글들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2015/09/28 - [교육생각] - 당신의 학교, 당장 그만두라! - 누가 교사인가?


2015/10/01 - [교육생각] - 당신의 학교 당장 그만두라 - 무엇을 가르치는가? 성욕







2. 오늘의 이야기

오늘 딸의 간청에 못이기는 아버지가 나옵니다... 어미 돼지가 자녀(?)를 출산했는데, 가장 비실비실, 힘없고, 조그만 놈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실갱이가 벌어지고 있네요...

무시무시한 가정법 과거 완료문장을 사용하면서 자신들의 영어 말하기 내공을 시전하고 있습니다.

과연 말할때 문법이 의식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것일까요?

한국말을 할때, 문법을 의식적으로 고려하면서 말씀하시나요? 아니면 기저에서(무의식의 세계) 자동으로 반영되어 의식은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상태 인가요?

이런 면에서 의식이 작동하지 않는 상태를 '습관'이라 한다면 언어도 '습관'에 속하고, 제 블로그는 여러분에게 영어를 '습관'으로 만들어 드리고 싶은 마음에 시작한 블로그라는 것을 이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 'thank you'는 더이상 한국인들에게 영어가 아닌 것과 같이...


각설하고 오늘의 에피소드들어보실 께요~!




3. 음원 처음 듣기



4. Comprehension Quiz

ⓐ 아빠는 새끼 돼지를 어찌하려 합니까?


ⓑ Fern은 앞으로 돼지를 어떻게 할까요?


5. 해썰 강의



6. 음원 다시 듣기



7. 강의 후기

 강의 중에 'Careful!'이란 말 관련하여 그냥 말한 것이 아니라 딸래미가 버릇없이(?) 구는 행동이 있거나, 위험한 행동(도끼잡고 있는데 매달리는)을 했기 때문에 한 말인데, 강의에서는 앞뒤 뚝뚝 잘라 설명해서 내용 이해에 오해가 생길까 변명을 해봅니다. 

그리고, 영어 조음 법 자/모자를 잘 연습해 보시면 영어 발음이 좋아진답니다~!

KayKim님께서 전에 발음에 대해 질문해 주신 적이 있는데, 이게 여러 답변 중 하나가 될 수 있겠네요~!

오늘 즐거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