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일상

65세 이상 주변에 계신다면 무료 혜택 받으셔요!

노롱뇽 2022. 7. 14. 19:23
반응형

     중앙 정부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65세 이상 노년층을 위한 무료 혜택이 많습니다만, 몰라서 혜택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주변에 65세 이상 부모님이나 친척, 지인이 계신다면 알려주셔서 혜택을 꼭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셔요. 그리고 본인이 65세 이상이라도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전국 공통 무료 혜택 

노인 기초 연금

     65세 이상이라면 노인 기초연금 307,5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데, 신청하셔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 지급 방식은 없습니다. 신청은 지역 주민센터나 국민 연금 공단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보통 어르신들은 인터넷이 어려우실 수 있으니, 주민센터에 신분증 가지고 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노인성 질병과 65세 이상 고령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이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장기요양기관 이용 시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65세 어르신이 장기요양 중이라면 인터넷을 하실 정신이 없으실 테니 가족분께서 홈페이지 접속하여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건강검진 무료 서비스

 

     기본적 건강검진 외에 골밀도, 노인 건강검진 등 추가 검진 납부면제혜택도 있습니다.

 

비과세 생계형 저축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은행마다 3천만원까지 비과세인 생계형 저축 상품을 제공합니다. 정기예금보다 생계형 저축 상품을 선택하시면 벌이가 없거나 적은 어르신들이 비과세로 세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노인 일자리 사업

     취업을 희망하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노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취업할 기회를 드립니다. 나이 많으신 분도 사회 참여와 소득창출을 늘리려고 다양한 일을 드리고 있는데, 사회복지관이나 주민센터에서 열 체크 업무,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 안전 지도 등 업무를 하시면서 생계비를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65세 이상 혜택

- 이외에도 65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교통비 지원으로 지하철 무료, 기차 평일 30% 할인, 비행기 국내선 10%, 여객선 20% 할인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6개 은행(국민, 하나, 우리, 신한, 기업, 농협)에선  ATM 이용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줍니다.

- 영화관 5000원 할인 해줍니다.

- 미술관이나 박물관에 무료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청와대 무료 관람, 무료 셔틀버스 혜택이 있습니다.

- 독감 무료 접종

 

 


이상 전국 공통 어르신 혜택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족, 지인들에게 알려 주변 어르신이 조금이라도 경제적 풍요를 누리시도록 신경 써보시기 바랍니다. 혹 저 모든 혜택을 다 받는다면, 월 50만 원은 쉽게 아낄 수 있습니다. 또 조금만 알아보시면 사시는 곳 지자체마다 무료 혜택을 더 제공하고 있으니 돈은 더 아끼고, 혜택은 더 누리실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이라면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