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강추 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1 에피소드1으로 영어를, 을의 인생이란

노롱뇽 2015. 6. 24. 12:55
반응형

 1  왕좌의 게임은 무슨 드라마?


미국 드라마(이하 미드) 왕좌의 게임은 HBO(방송사 이름)의 메가 히트작으로 소프라노스와 더 와이어의 뒤를 잇는 희대의 명작 드라마입니다.  완소, 강추 미드입니다. 모든 에피소드가 거의 영화 한 편 급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명작입니다. 스토리도 매우 탄탄하고 빠른 전개가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스토리 진행이 빠른 만큼 어디로 튈지 몰라 늘 긴장하며 봐야합니다. 정신줄 놓고 있다간 반전에 반전 때문에 놀랄일이 한 두 번이 아니죠. 주인공급 여럿이 죽어 나가는 바람에 저도 충격과 허탈감이 장난이 아니었지만, 여전히 재미있습니다.


 현재는 시즌 7이 방송중 중입니다(2017년 현재), 매 시즌을 거듭할 수록 시청률 기록을 갱신하고 있어 시즌 7를 기다리다 지친 사람들은 시즌 1부터 정주행을 반복하는 사태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저도 그 중 한 명으로 참다 못해 영어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명작에도 옥의 티가 있으니, 바로 노골적인 성애 묘사와 폭력 묘사 장면입니다.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드라마 여기저기에 빈번히 등장하는 논란 장면들로 말이 많죠. HBO의 명성(유료 성인 방송(?))에 걸맞는 스펙을 가진 왕좌의 게임은 불법 다운로드 순위도 부동의 1위이며, 장르를 정하자면 성인 중세 판타지 정치 드라마정도로 정의할 수 있겠습니다. 왕자의 게임 시즌 1, 에피소드 1으로 영어의 재미에 완전히 빠져 봅시다!



 2  왕좌의 게임으로 영어공부를!


 영어는 '구경꾼'을 싫어라 합니다.  구경만해서 영어가 늘 것 같으면 우리나라 사천만명이 모두 김연아, 박태환, 박지성, ..., 기타 등등이 되어 있겠죠.  그러나 영어는 A형에 소심쟁이 이기 때문에 누군가 자신을 관찰(구경)만 한다면 부끄러워서 저만치 도망가 버린답니다.  그게 우리가 영어를 못하는 이유이죠.  여태까지 학교, 학원에서 받은 모든 수업을 구경만하지 않으셨나요? (왕좌의 게임도 구경만하시다가는 언제 목이 달아날지 모르는 무서운 미드입니다. ^_^)

그러나 재미있는 드라마인 만큼 여러분들도 재미있게 공부에 임하시길 기대합니다.


'사용자', '연습자'를 늘 기다리고 있는 영어를 인기 절정의 미드 왕좌의 게임으로 사용해 보아요!



 3  오늘의 이야기


정찰 중 야만인들이 이리 저리 찢겨 이상한 모양으로 배열되어있는 것을 봅니다.정찰 중 야만인들이 이리 저리 찢겨 이상한 모양으로 배열되어있는 것을 봅니다.


세 명의 정찰대원(night's watch)이 정찰을 나서는 것으로 대작 미드는 시작합니다.  거대 장벽은 북쪽의 세력(와이들링, 백귀)등 을 막기위해 건설된 수 천년 전의 작품입니다. 이 곳 너머는 그야말로 온 갖 위험이 가득한 곳인데, 이 곳에서 와이들링을 추적하라는 명령을 받고 나왔다가 정찰대원 한 사람이 이상한 시체들을 발견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 됩니다. 



 4  음원을 들어 보아요.



어떤 부분이 잘 안들리는지 잘 확인하고, 동영상 강의에서 제대로 연습해 주세요.  그러나 잘 들리는 부분을 연습하지 말라는 말은 아니라는 것, 아시죠?  모든 문장을 '오연속'으로 철저히 연습해 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에서 확인하세요~!


 5  동영상 강의


 

 6  대본

 대본은 구경하라고 올려 드린 것이 아닙니다. 연습하라고 올려 드립니다. 연습만이 살 길입니다. 

이제 '오연속'으로 연습하는 것이 필수 사항입니다. '구경'은 여러분을 달라지게 할 수 없습니다. 'Doer'가 되시기 바랍니다.


01 What do you expect?

02 They're savages.

03 One lot steals a goat from another lot, (before you know it) they're ripping each other to pieces.

04 I've never seen wildlings do a thing like this.

05 I never seen a thing like this, not ever in my life.

06 How close did you get ?

07 Close as any man would.

08 We should head back to the wall.

09 Do the dead frighten you?

10 Our orders were to track the wildlings.

11 We tracked them.

12 They won't trouble us no more.

13 You don't think he'll ask us how they died?

14 Get back on your horse.

15 Whatever did it to them could do it to us.

16 They even killed the children.

17 It's a good thing we're not children.

18 You want to run away south, run away.

19 Of course, they will behead you as a deserter.

20 If I don't catch you first.

21 Get back on your horse. I won't say it again.


 충분히 읽고, 억양이 잘 연결되면서 빠르게 읽으실 수 있게 되었다면, 잘 배우고 적용하신 것입니다. 음원을 들으며 어떤 문장에 연습이 더 필 요할지 듣고 확인하세요~!

 

 7  음원 다시 듣기


 

 8  강좌 후기

 강의는 일주일동안 나눠서 연습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일(일요일)하루를 쉬는 것으로 하고, 6일에 나눠서 하루에 3-4문장씩 연습해 주시면 좋습니다.  뇌과학자들에 의하면 뇌에 들어 오는 정보는 그 정보가 입력을 멈췄을때 정리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뇌를 위해서, 제대로 된 영어를 위해서, 하루 꼭 쉬어 주세요.  그 쉬는 기간동안 여러분이 죽도록 연습한'오연속'이 정리가 됩니다.  

그리고, 느긋한 마음으로 연습하며 따라오시다보면, 어느 사이 에피소드 1이 다 들리는 상태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혹 영어 때문에 을의 인생을 살아오셨다 하더라도 너무 급하게만 하지 마시고, 시즌 1 에피소드 1을 느긋하게 되새김질 하면서 전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최고의 미드 대작 - 왕좌의 게임 시즌 1 에피소드 1의 1강이었습니다.


수정하면서 4개월 만에 다시 보니, 웃기네요...ㅋㅋㅋ

그러나 추억을 위해 그대로둡니다.(2015.10.05)

수정하면서 2년 만에 보니 웃으면서 데굴데굴(2017.8.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