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교육 현실을 '교육날씨알리미'


2015/08/20 - [교육 생각] - 교육 날씨 알리미 01 - 교육, 그 후... 동물의 왕국


2015/08/21 - [교육 생각] - 교육 날씨 알리미 02 - 왜, 공부가 재미 없을까?


2015/08/27 - [교육 생각] - 교육 날씨 알리미 03 - 가족의 해체, 행복하십니까?


2015/08/28 - [교육 생각] - 교육 날씨 알리미 04 - 미친 경쟁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015/09/02 - [교육 생각] - 교육 날씨 알리미 05 - 천재를 둔재로, 둔재를 천재로 만드는 교육법


2015/09/08 - [교육 생각] - 교육 날씨 알리미 06 - 거리로 내 몰리는 아이들, 교육 부적응


2015/09/22 - [교육 생각] - 교육 날씨 알리미 07 - 점, 선, 면, 공간 교육

라는 연재로 나의 생각을 이야기 한 바가 있다. 오늘은 효과 없는 교육이 매번 반복되고 있는 기존 학교의 현실 속에서도 확실한 효과와 중독성으로 무장한 최고의 학교가 있어 이를 소개하고자 한다.  


그러나 지금 소개하는 학교에서 여러분 모두 당장 퇴학하길 간절히 바라는 바이다!!!


이 학교의 정체

 이 세상 모든 학교는 다니는 사람의 유익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그러나 이 학교는 절대로 재학생에게는 유익이 가지 않는다.  아니 한가지 유익이라면 마치 마약처럼 이 학교에 등교에 있는 순간은 아무런 생각이 들지 않으면서 잠시 세상 고통과 스트레스 억울함등을 느끼지 않아도 되는 좋은 점(?) 도 있다.  


그러나 마약의 기운이 떨어짐과 같이 이 학교에서 하교하는 순간 재학생에게 남는 것은 공허와 비교의식, 패배의식, 불안과 불만만 가득 남는다.


이 학교에서는 어린아이에게도 무차별적으로 폭력과 섹스, 먹고 마시고, 소비하는 것을 가르친다, 하루종일, 그리고, 예습 복습도 철저하게 진행되어 한 마디로 완벽한 학습이 이루어지게 만든다.  


기성학교와 학원 가정에서 발생한 스트레스를 어찌할줄 몰라 방황하는 이에게 아주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며 도덕과 이성은 저벌리 버린채 그저 본능과 기분에 맞춰 행동하도록 가르친다. 


 서두에 이 학교에 대해 소개하며 '확실한 효과'라는 수식어를 붙였었다.  이 학교의 교육이 얼마나 대단한지 이 학교의 재학생들은 반드시 가르친대로 움직인다.  이 정도 수준이면 재학생인지 노예인지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 인데, 이곳에서 재학하고 있는 동안에는  철저히 교육 프로그램 재공자들의 이익을 위해서 정말로 노예처럼만 움직인다. 


그 학교는 바로 이것이다. 


오늘도 수백만의 사람들은 이 학교에 등교하여 정신을 빼앗기고, 아무 생각없이 이 학교의 마력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나도 예외는 아니기 때문에 나는 되도록 이 학교에는 근처도 가지 않으려 애를 쓴다.  한 번 보면 아까운 시간 한 두시간이 기본으로 증발되어 버리기에...


다음 글에서 이 놀라운 학교에서 가르치는 과목들에 대해 공부해보자, 그리고 다시한 번 경고하는데, 당장 이 학교를 그만두시라!